세계일보

검색

휴가를 더 즐겁게 해주는 스마트 IT기기

입력 : 2014-07-21 20:25:03 수정 : 2014-07-21 20:25:0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방수’ 태블릿PC 물놀이때 안심
스마트빔 활용… 캠핑지서 영화도
여름휴가에도 스마트기기는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다. 장시간 이동할 때나 모르는 길을 찾을 때, 여행지에서의 숙박 정보 등도 스마트폰 하나면 모두 해결된다. 스마트폰뿐 아니라 물가에서도 안심하고 쓸 수 있는 태블릿PC와 패션 카메라, 캠핑 분위기를 한껏 살려줄 스마트빔 등 휴가철에 진가를 발휘하는 IT기기가 다양하다. 여기에 ‘앱세서리’(애플리케이션+액세서리)를 활용하면 더욱 즐거운 휴가를 보낼 수 있다.

◆편리성에 방수기능까지… 휴가용 스마트기기

소니의 태블릿PC ‘엑스페리아Z2 태블릿’은 현재까지 출시된 태블릿 중 가장 얇을 뿐 아니라 방수 기능을 갖춰 휴가지에서 사용하기에 제격이다. 엑스페리아Z2는 6.4㎜ 초박형 두께로 일반적인 공책 한 권보다 얇다. 무게 역시 426g으로 초경량이다. 무엇보다 1.5m 수심에서 30분간 방수 기능이 있어 물놀이를 할 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카메라 역시 선명한 화질과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웬만한 디지털 카메라 역할을 충분히 해낸다. 엑스페리아Z2의 후면 카메라는 2070만 화소다. 가격은 16GB 블랙 색상 64만9000원, 32GB 화이트 색상 69만9000원이다.

삼성전자가 최근 선보인 미러리스 렌즈 교환형 카메라 ‘NX 미니’는 휴가지에서도 스타일을 포기할 수 없는 여성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NX 미니는 여성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색상과 콤팩트한 사이즈, 액세서리까지 갖추고 있다. 또 ‘셀카’ 기능을 중요시하는 여성들을 위해 회전식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NX 미니는 화면을 올리기만 하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는 75.2㎜(3.0인치)의 ‘플립온’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와 윙크만 하면 2초 후 자동으로 찍히는 ‘윙크샷’ 기능 등을 적용했다. 1만6000분의 1초까지 가능한 초고속 셔터 스피드 등을 통해 DSLR에 버금가는 높은 성능을 구현했다.

NX 미니는 민트 그린, 화이트, 핑크, 블랙, 브라운의 총 다섯 가지 색상으로, 가격은 9㎜ 렌즈 번들은 44만9000원이며, 9-27㎜ 렌즈 번들은 54만9000원이다.

SK텔레콤의 스마트빔 아트는 가족 단위 캠핑족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에 충분하다. 스마트빔 아트는 초소형 프로젝터로, 큐빅 모양에 몬드리안의 작품을 형상화한 알록달록한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벽면만 있다면 스마트폰과 연동한 뒤 간단한 조작만으로 야외에서도 훌륭한 영화관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이 제품은 최대 100인치까지 화면 지원이 가능하며, 실내에 전용 영사대를 갖춘다면 홈시어터로 활용할 수 있다.

◆액세서리·애플리케이션도 한몫

차량으로 장거리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면 스마트기기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차량용 액세서리가 필수다. 특히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사용하거나 음악, 동영상 재생을 하려면 차량용 충전기를 반드시 준비하는 것이 좋다.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슈피겐이 내놓은 차량용 급속 충전기 ‘P12 Q/C 듀얼’은 스마트기기 2대를 일반 충전기보다 2배 빠른 속도로 충전할 수 있다. 아이폰, 아이패드, 갤럭시탭, 갤럭시S 등 모바일 운영체제(OS)에 상관없이 USB 충전을 지원하는 모든 기기와 호환되며, KC인증(국가통합인증마크)으로 과부화나 기기 고장 등의 걱정 없이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

또 ‘P12 Q/C 듀얼’을 시거잭에 장착한 후 시동을 걸면 전면 테두리의 LED 무드램프가 켜져 휴가철 오가는 자동차 안에서 편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가격은 2만8500원이며, USB 파워 케이블은 별매다.

사이클링이나 등산 등 활동적인 휴가를 계획하고 있다면 벨킨 암밴드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암밴드는 아웃도어 활동 시 스마트폰을 꺼냈다 넣었다 하는 불편함을 덜어줄 뿐 아니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화사한 컬러로 패션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다.

스마트 기기에 완벽하게 피팅되는 슬림한 디자인의 스포츠 전용 벨킨 암밴드는 기기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핸즈프리로 편리하게 음악 감상 및 통화를 할 수 있다. 또 신축성이 뛰어나고, 가벼워 사용하기 편리하다. 갤럭시 S5용, 아이폰 5·5s·5c용이 있으며 가격은 3만원 대이다.

여름휴가 도우미로 애플리케이션도 빼놓을 수 없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관광, 여행정보 서비스 앱이다. 여행전문가가 전국을 돌아다니며 축적한 여행정보 3만여건이 빼곡히 담겨 있다. 여행지 특성은 물론 음식이나 숙박, 축제 등 다양한 정보도 찾아볼 수 있다.

안용성 기자 ysah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