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통사들 "700㎒ 주파수 이동통신용으로 써야"

입력 : 2014-07-31 10:30:09 수정 : 2014-07-31 10:30:0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700㎒ 주파수의 용도를 놓고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이동통신사들은 이 대역을 이동통신 용도로 써야 한다는 입장을 내놨다.

이통사들의 모임인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는 31일 '700㎒ 주파수 활용 관련 이동통신사업자의 입장' 제하의 보도자료를 내고 "700㎒ 대역 주파수 용도를 원점에서 재검토하는 방안이 제기된 것은 유감"이라며 "이동통신 용도로 40㎒폭을 우선 배분한다는 기존 정책은 유지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는 정부가 2012년과 지난해 수요조사·세미나·토론회 등을 통해 '모바일 광개토 플랜'과 '모바일 광개토 플랜 2.0'을 수립하면서 결정한 내용을 지켜야 한다는 것으로, 최성준 방송통신위원장이 지난 28일 "(통신용으로 분류된) 40㎒ 폭도 지금 상황이 다르니 제로베이스에서 협의했으면 좋겠다"고 한 발언을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KTOA는 "이런 정책의 배경에는 급격하게 늘어나는 모바일 전송량(트래픽)을 해결하기 위해 추가적인 통신용 주파수가 절실하다는 상황 인식이 있다"며 "2015년에는 이미 확정된 40㎒폭 외에 잔여대역에서도 추가 공급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또 "국제 표준화 기구인 국제전기통신연합(ITU)과 지역 표준화 기구인 유럽전기통신표준화협회(ETSI), 아시아태평양전기통신협의체(APT)를 비롯해 주요국 대다수는 디지털TV 전환 여유대역을 이동통신용으로 분배하는 추세"라고도 지적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