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팬들의 트윗에 일일이 답해주던 마왕 신해철… 다시 일어나길

입력 : 2014-10-25 18:45:47 수정 : 2014-10-28 14:46:4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우리들의 영원한 '마왕' 신해철씨가 며칠째 의식불명 상태로 병상에 누워있다.

팬들은 한결 같은 마음으로 그가 병상에서 다시 일어나길 기원하고 있고, 서태지 싸이 김종서 이승환 등 동료 뮤지션들의 병문안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신해철은 지난 22일 오후 갑작스러운 심정지 증세를 보여 장절제 및 유착박리수술을 받았지만 동공반사가 없는 위중한 상태다.

그는 심폐소생술을 받은 전날인 21일까지도 자신의 트위터로 팬들과 소통해왔다. 

가족을 위해 음식을 만들고 딸에 대한 고민을 팬들과 공유하는 모습은 보는 이들의 마음마저 흐뭇하게 한다. 특히 트윗을 이용한 팬들의 끊임없는 질문에도 깨알같이 답하는 열의를 보여줬다.

꾸준히 팬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져온 '마왕'의 재미있는 댓글들을 최근 몇 개만 모아봤다.

Q. 버스에서혼자있을때 뭘하지. 마왕.

마왕: 일단 버스를 몰아야겠지.

Q. 고기 맛있게 먹을라면 어케 해야 돼요?

마왕: 굶어.(하지만 일단 고기가 있어야 된다는게 함정)

Q. 유흥업소녀에게 새디스트 행동을 한 연예인 신모씨가 고소 당했다고 글이 떴는데 여러 사람들이 그 신모씨가 신해철씨라고 하는 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마왕 이미지가 평소 새디스트 같았나 봐요?

마왕: 매조라는것보단 백배 낫네.ㅋㅋ

Q. 마왕님 좋은 작곡가가 되고 싶습니다. 뭐부터 시작하는 게 좋을까요? 동네 피아노 학원이나 실용음악학원에 다녀야 할까요? 피아노랑 기타 연주부터 배워야 할까요? 대학은 가기 싫습니다.

마왕: 눈을 감고 자신이 만들 최후의 노래를 상상하기.

Q. 오빠아아아. 다음 생엔 저랑 결혼해요. 알겠죠❤❤

마왕: 줄 서.

Q. 실제로 존재하는 악신들이 있습니다.그들은 사람보다 뛰어나며 기적들도 행할 수 있는 존재입니다. 그들은 지배계층에 있으며 우리 사회에 교묘하게 깊게 박혀있습니다.

마왕: 쉿..

Q. 그냥 생각나서요. 옛날옛날옛날 한 옛날에 했던 졸업작품요. 함부로 음원을 쓰긴 했었지만 용서를. 

마왕: 계좌번호 줄까. 노동 징발 당할래.

Q. '노후연금 사회보장 아마 편할수도 있겠지만' 이거 안될거 같아요 계속 힘들게 작업하셔야 할듯요.^^

마왕: 멋 모르고 쓴 가사야. 어렸잖아.

Q.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비정상회담'에서 클로징 멘트하신 것이 자꾸 뇌리를 떠나지 않더라고요. 큰 가르침 얻었습니다. 제가 신세진 것도 많은데 못해 드린 게 많은 것 같아, 늘 짐을 지고 살고 있습니다.

마왕: 신한은행 XXXX- 1818-666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