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페이스북, 게시물에도 검색 기능 도입

입력 : 2014-12-10 20:35:08 수정 : 2014-12-10 20:35:0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내용 검색 가능… SNS 독주체제 강화 페이스북이 개별 검색 기능을 도입한다. 페이스북은 현재 사용자 이름이나 페이지 이름만 검색 가능할 뿐 페이스북 친구가 게시한 내용 검색은 불가능하다.

페이스북은 9일(현지시간) 개발 게시물 검색 기능을 포함한 업데이트 방침을 발표했다. 이 기능은 사용 언어를 ‘영어’로 설정한 미국 페이스북 사용자 중 아이폰과 데스크톱에 우선 서비스된다.

페이스북의 이번 업데이트는 전에 봤던 게시물을 찾아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용자들의 요구를 반영했다. 검색 결과는 각 사용자에 맞춤형으로 제공되며, 읽기 권한이 있는 내용만 표시된다. 예를 들어 ‘제시카’라고 검색 창에 입력하면 ’제시카 결혼’ 등의 자동 완성 검색어가 뜨며, 이를 선택하면 이 검색어들이 포함된 개별 페이스북 게시물이 나타난다.

페이스북 검색 부문 제품 매니저인 루소 카지는 “사람들이 검색을 통해 다른 사람들을 찾는 것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추억, 사진, 기사 등 사용자들이 공유하는 콘텐츠를 찾고 싶어한다”며 이번 업데이트 배경을 설명했다.

페이스북이 이처럼 사용자들이 요구한 게시물 검색 기능을 도입함에 따라 다른 소셜 미디어 업체들을 따돌리고 독주 체제를 강화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 인터넷판은 강력한 검색 기능 등을 앞세워 소셜 미디어 분야에서 페이스북을 따라잡고자 노력해 온 구글 플러스의 입장에서는 페이스북의 이번 검색 기능 보강이 ‘사형을 알리는 종소리’가 될 수도 있다고 평가했다.

안용성 기자 ysah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상큼 발랄'
  • 한지민 '상큼 발랄'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