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카카오톡, 전세계서 가장 많이 실행하는 앱 1위"

입력 : 2015-05-29 16:26:24 수정 : 2015-05-29 16:26:2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미국 IT전문가 메리 미커 '2015 인터넷 트렌드 보고서' 발표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실행하는 애플리케이션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29일 다음카카오에 따르면 미국의 IT 전문가인 메리 미커는 최근 공개한 '2015년 인터넷 트렌드 보고서'에서 카카오톡의 사용자당 하루 평균 구동 횟수가 55회로 전 세계 앱 중 1위라고 발표했다.

이는 미국의 앱 사용 분석 업체인 퀘트라(Quettra)가 올해 1분기 동안 150개 국가 안드로이드 사용자 7천500만명의 앱 사용을 조사한 결과를 인용한 것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 기간 가장 많이 실행한 앱 상위 10개 중 6개가 메신저 앱이었다.

이 가운데 카카오톡은 다른 5개의 메신저보다 평균 1.5∼7배 자주 실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메리 미커는 벤처투자기관 클라이너 퍼킨스 코필드 앤 바이어스(KPCB)의 파트너로 일하고 있으며 1995년부터 매년 인터넷 산업의 핵심 이슈에 관한 트렌드 보고서를 발표해왔다.

올해 인터넷 트렌드 보고서는 일상생활에 인터넷이 얼마나 파고들었는지를 집중 조명했다.

미커는 특히 메신저 앱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넘어 이미 게임, 결제, 택시 등 콘텐츠와 생활 플랫폼으로 확장하고 있으며 이런 추세가 이어진다면 머지않아 핵심 커뮤니케이션 허브로까지 진화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한편 모바일앱 분석 전문기업 앱애니가 이날 발표한 '시장 현황: 구글 플레이의 성장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카카오톡은 국내 게임 외 카테고리에서 실사용자 기준 1위를 차지했다.

게임 카테고리에서는 카카오톡 플랫폼으로 개발한 게임이 상위 10위권 내에 7개나 이름을 올렸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