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獨 밀레, IFA서 사물인터넷 스마트홈 가전 대거 공개

입력 : 2015-09-02 07:52:54 수정 : 2015-09-02 07:41:2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연결성·호환성 높인 '밀레앳홈' 소개 독일 가전업체 밀레는 오는 4∼9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국제가전전시회 'IFA 2015'에서 스마트홈 가전제품을 대거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밀레는 올해 IFA에서 사물인터넷(IoT)을 기반으로 네트워크 연결성과 가전제품 기기 간 호환성을 향상시킨 '밀레앳홈(Miele@home) 네트워크' 시스템을 소개한다.

밀레앳홈 앱을 이용해 밀레의 허니컴 드럼세탁기, 의류건조기, 식기세척기 등 가전제품의 작동 상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위한 '스마트 스타트(Smart Start)' 에너지 관리 시스템도 공개한다.

이 시스템은 날씨 예보를 확인해 에너지 사용량을 조정하고, 전기요금이 가장 저렴한 시간대에 가전제품을 자동으로 작동시켜 줘 효율적인 사용과 에너지 절감에 효과적이다.

세계 최초 2단계 액체세제 자동투입시스템인 트윈도스(TwinDos) 기능을 장착한 신개념 허니컴 드럼세탁기 'W1' 시리즈의 업그레이드 버전과 함께 세탁력이 향상된 친환경 세제 '울트라페이스'도 선보인다.

이밖에 에너지소비량은 줄이고 집진력은 강화한 진공청소기 '에코라인 플러스', 온도제어장치 기능을 겸비한 프레스티지 인덕션, 도어 전면에 분필이나 액체형 마커로 표기할 수 있는 보드를 내장한 냉장고 '블랙보드 에디션', 전기오븐과 스팀오븐의 기능을 동시에 갖춘 콤비스팀오븐 등도 이번 IFA에서 볼 수 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