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출시 예정 '갤럭시S7 엣지', 삼성 홈페이지에 깜짝 등장

입력 : 2016-02-04 10:38:59 수정 : 2016-02-04 10:38:5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출시를 앞두고 전세계 IT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갤럭시S7 엣지(가칭)’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잠깐이나마 그 모습을 드러냈다. 해외 매체 데일리메일이 3일(현지 시간) 보도한 내용이다.

티저 광고가 공개된 지 하루 후 삼성전자 개발자 홈페이지에 갤럭시S7 엣지의 이미지가 걸렸다. 삼성전자는 해당 이미지를 금세 내렸지만 이미 스크린샷이 찍힌 후였다. 네덜란드 갤럭시 클럽(Galaxy Club)이 자사 사이트에 해당 이미지를 게재했다.


이미지 속 갤럭시S7 엣지는 전작인 갤럭시S6 엣지와 비슷한 디자인이다. 화면 양쪽에 위치한 엣지 패널의 두 가지 활용 방법을 엿볼 수 있다. 첫 번째 예시는 기존처럼 텍스트 한 줄이 들어갈 정도로 얇다. 반면 다른 하나는 공간이 더 넉넉해 뉴스 제목, 배터리 정보, 주가, 나침반 등의 정보를 그래픽으로 표현할 수도 있다.


사양은 어떨까? 지금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갤럭시S7 엣지는 아이폰6 플러스와 같은 크기인 5.5인치 화면을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마이크로 SD 슬롯이 추가되고, 방수 기능도 적용될 것이다.

그동안의 전략을 살펴볼 때 갤럭시S7 엣지와 갤럭시S7의 하드웨어 사양은 화면 크기를 제외하고는 비슷하리라 보인다. 2560 x 1440 해상도, 12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USB Type-C, 4GB 메모리(RAM)에 저장 공간은 64GB일 것이란 게 업계 관측이다. 한 모델은 퀄컴 스냅드래곤 프로세서를, 다른 모델은 삼성전자가 만든 엑시노스 프로세서를 탑재할 수도 있다. 자사 프로세서의 시장 확장을 위해서다.


갤럭시S7 엣지는 2월 21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6 시기에 맞춰 삼성 언팩 행사에서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나진희 기자 naji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