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봄 보내는 아쉬움, 음악으로 달래볼까

입력 : 2016-05-22 20:30:51 수정 : 2016-05-22 20:30:5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재즈… 다양한 장르 음악축제 풍성 대학생 이민아(24·여)씨는 매년 이맘때면 마음이 들썩인다. 봄 끝자락인 오뉴월에는 매년 특색 있는 ‘음악축제’가 잇따라 열리기 때문이다. 이씨는 “1년에 한번 이맘때 친구들과 다함께 음악축제를 간다”며 “축제에 온몸을 맡기면서 즐기고 나면 스트레스가 확 풀린다”고 말했다. 최근에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축제가 등장하면서 축제를 즐기는 연령층도 폭넓어지고 있다.

이 시기 가장 기대를 모으고 있는 축제는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2016’ ‘서울 재즈 페스티벌’ ‘크로스로드 페스티발’ ‘사운드베리 페스타’ 등이다.

매년 6월 열리는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은 EDM의 중독성 짙은 사운드로 관객을 들썩이게 한다.
UMF 제공
올해로 국내에서 5주년을 맞는 ‘울트라 코리아 2016’은 6월10일부터 사흘간 잠실 종합운동장에서 성대하게 열린다. 국내에서 다소 생소한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EDM) 장르를 축제로 승화시키면서 마니아층이 매년 급증하는 추세다. 세계 최대 EDM 페스티벌인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UMF)’은 크로아티아의 스플리트·흐바르와 아르헨티나의 부에노스아이레스, 스페인 이비사,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등 5대륙 20개국에서 개최된다. 한국은 2012년 아시아 국가 중 최초로 축제 개최지로 선정돼 매년 6월 서울에서 열리고 있다. 그동안 스크릴렉스, 데이비드 게타, 티에스토 등 세계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한국을 찾았으며, 올해는 5주년을 기념해 역대 최대 규모의 DJ와 아티스트들이 출연한다. 그 어떤 클럽보다 화려하고 거대한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의 무대는 관객들을 열광의 도가니에 빠지게 만든다. 개최 첫해 5만명이었던 관객이 지난해에는 11만명으로 4년 만에 2배 이상 급증할 만큼 그 열기가 뜨겁다.

‘서울 재즈 페스티벌’ 역시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대표 음악 축제로 오는 27일 전야제인 ‘로열나이트아웃(Royal Night Out)’을 시작으로 28일부터 이틀간 진행된다.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뮤지션 데이미언 라이스와 바우터 하멜, 킹스 오브 컨비니언스 등이 참여한다. 감성을 자극하는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서울 재즈 페스티벌’은 전 세대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음악축제에 치맥 파티를 결합한 ‘크로스로드 페스티벌’도 6월4일부터 이틀간 한강 난지공원에서 열린다. 한국인 모두가 좋아하는 치맥과 함께 대중적인 가수 거미와 윤하, 변진섭 등이 참여한다. 음악을 잘 몰라도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다.

대부분의 음악 축제가 실외에서 열리는 반면 실내에서 열리는 축제도 있다. ‘사운드베리 페스타’는 7월22일부터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올해 3회를 맞으며 성장해가는 이 축제는 실내에서 개최해 어떤 음악축제보다 또렷한 음질을 느낄 수 있다. 브로콜리너마저, 어쿠스틱콜라보, 제이레빗, 가을방학의 계피 등 20대 여성들에게 인기 많은 인디 뮤지션이 주요 라인업을 이뤄 여름밤 포근하고 따뜻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권구성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