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내 얼굴에 어울리는 선글라스 찾는 방법

입력 : 2016-06-30 11:09:37 수정 : 2016-06-30 11:09:3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선글라스는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눈의 손상을 최소화시켜 준다. 바닷가나 수영장에서만 선글라스를 쓰는 사람들이 많지만, 평상시 일상 활동을 하는 동안에도 착용해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해 주는 것이 좋다.

요즘에는 선글라스가 패션 아이템의 역할도 한다. 얼굴형과 어울리는 선글라스를 쓴다면 눈을 보호할 뿐 아니라 좀 더 매력적인 사람으로 보일 수 있다.

당신은 당신에게 어울리는 선글라스 모양을 알고 있는가? 미국 온라인매체 리틀띵스가 6가지 얼굴 유형에 어울리는 선글라스를 소개했다.
선글라스를 고르기 전에 거울 앞에 서서 머리를 뒤로 바짝 묶어 드러난 얼굴의 경계선으로 당신의 얼굴형을 알아내라.


1. 하트모양 얼굴형
얼굴 위쪽은 넓은 반면 턱이 뾰족한 경우다. 이와 같은 얼굴형에는 선글라스는 복고풍 사각형 선글라스와 캣아이 선글라스, 스포츠 선글라스가 어울린다.

사진=리틀띵스


2. 둥근 얼굴형
전반적으로 둥근 얼굴형을 가졌다면 각진 선글라스로 밋밋한 인상에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전반적으로 레트로풍 사각 선글라스나 캣아이 선글라스, 사각 프레임 선글라스가 무난하게 어울린다. 둥근 얼굴을 갸름하게 보이면서 도회적인 인상을 주고 싶을 땐 템플 부분이 안구 위치 중간보다 높게 위치한 선글라스를 선택하면 된다.
사진=리틀띵스


3. 타원형 얼굴
볼살이 많지 않은 타원형 얼굴을 가졌다면 넓은 프레임의 선글라스가 어울린다. 레스로풍 사각형 선글라스나 오버사이즈, 보잉 스타일을 선택하면 된다.
사진=리틀띵스


4. 각진 얼굴형
각진 얼굴을 커버하기 위해선 둥글고 완만한 각의 선글라스가 제격이다. 이때 프레임이 작은 선글라스보다 큰 것을 선택해야 각져 보이는 얼굴형을 커버할 수 있다. 폭이 넓은 선글라스나 보잉 선글라스가 어울린다.
사진=리틀띵스


5. 세로로 긴 타원형
폭이 좁고 세로로 긴 타원형 얼굴 역시 대체로 넓은 선글라스나 오버사이즈 선글라스로 얼굴형을 보완해주는 것이 좋다.
사진=리틀띵스


6. 다각형 얼굴
넓은 광대와 좁은 턱이 특징인 다이아몬드형 얼굴은 캣아이 선글라스나 레트로풍 사각 선글라스가 잘 어울린다.
사진=리틀띵스


박윤희 기자   py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