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파리모터쇼서 '뉴 아우디 Q5'·'BMW X2' 최초 공개

입력 : 2016-09-30 14:45:46 수정 : 2016-09-30 14:47:5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재규어 첫 전기차 'I-TYPE' 선보여 세계 5대 모터쇼로 꼽히는 파리모터쇼에서 글로벌 자동차 업체의 신차 공개가 이어졌다.

아우디는 파리모터쇼를 통해 '뉴 아우디 Q5' SUV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뉴 아우디 Q5. 아우디 제공
지난 2008년 1세대 모델 이후 8년 만에 나오는 2세대로 더 스포티한 외관에 댐퍼 컨트롤을 적용한 에어 서스펜션으로 편안한 주행을 실현하고 다양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갖췄다.

강력한 TDI엔진과 TFSI엔진을 장착, 이전 모델보다 출력이 27마력 증가하면서도 연료 소모는 줄였다. 내년 초 유럽에서 출시할 예정이며 가격은 4만5천100 유로(약 5천580만원)가 될 전망이다.

아우디의 콤팩트 세단 중 최초로 RS 배지를 단 '뉴 아우디 RS 3 세단'은 2.5 TFSI 알루미늄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48.96kg.m의 성능을 자랑한다.

RS 모델 특유의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 4-링크 리어 액슬, 더 단단하고 낮아진 차체가 강력한 주행 성능을 선사한다고 아우디는 설명했다.

BMW X2 콘셉트. BMW 제공
BMW는 쿠페 스타일의 역동적이고 낮은 차체 라인과 X시리즈의 견고한 구조를 갖춘 X2 콘셉트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길게 이어지는 루프라인과 슬림한 창문 디자인, 전면부로 기울어진 C-필러로 스포티한 인상을 준다.

아드리안 반 후이동크 BMW 그룹 디자인 총괄 수석 부사장은 "BMW X2 콘셉트는 운전의 즐거움과 일상 주행의 실용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활동적인 사람들을 위한 차량"이라고 소개했다. 

재규어 `I-TYPE` 전기차. 재규어랜드로버 제공
재규어랜드로버는 프리미엄 패밀리 SUV '올 뉴 디스커버리'와 재규어 최초 전기차 'I-TYPE'를 선보였다.

디스커버리의 27년 역사를 이어가는 '올 뉴 디스커버리'는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으로 2, 3열 좌석을 무선으로 조절할 수 있는 '인텔리전트 시트 폴드'를 도입하는 등 소프트웨어 측면을 강화했다.

'I-TYPE'는 전기 레이싱카다. 파나소닉 재규어 레이싱팀은 오는 10월 포뮬러 E 챔피언십 3시즌에 이 차량으로 출전, 12년 만에 레이싱에 복귀한다. 

인피니티 `VC-터보` 엔진. 인피니티 제공
인피니티는 세계 최초의 양산 가능한 가변압축기 엔진인 'VC-터보'를 공개했다.

고성능 2.0ℓ 터보 가솔린 엔진의 힘과 디젤 파워트레인의 우수한 토크·효율성을 결합하면서도 배출가스는 줄였다.

약 200kW(268hp/272ps)의 출력과 390Nm의 토크를 목표로 개발된 이 엔진은 성능 측면에서 6기통 가솔린 엔진과 비슷하지만, 효율성은 훨씬 앞서있다고 인피니티는 설명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