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스마트폰의 똑똑한 활용법 9가지

입력 : 2016-10-18 14:37:21 수정 : 2016-10-18 14:37:2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현대인에게 스마트폰은 필수품이다. 항상 옆에서 친구가 되어주고, 개인 비서가 되고, 많은 정보를 주는 가이드 역할을 한다.  이외에도 스마트폰이 조그마한 노력으로 변신해 '놀라운' 역할을 할 수도 있다. 미국 온라인매체 위티피드가 '스마트폰을 이용한 똑똑한 기능' 9가지를 소개했다.


1. 포일로 터치펜 만들기

쿠킹포일과 연필만 있으면 손쉽게 터치펜을 만들 수 있다. 연필 끝부분을 포일로 감싼 후 평평하게 펴준다. 손가락이 닿는 부분이 어느 정도 있어야 인식하기 때문에 지우개가 달린 연필을 사용하면 더 좋다. 연필이 없을 땐 나무젓가락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2. 나이트 램프 만들기

방법은 간단하다. 스마트폰 조명을 켠 후 물이 담긴 투명 플라스틱 물병을 스마트폰 위에 올려두기만 하면 완성! 야영장 등에서 요긴하게 쓸 수 있다.

3. 물방울로 볼록렌즈 만들기

물방울만으로 돋보기 효과를 볼 수 있다. 그저 후면 카메라 위에 물 한 방울만 떨어뜨리면 된다. 그리고 사진을 찍으면 사물이 확대되어 보일 것이다.

4. 풍선으로 커버 만들기

 

풍선 위에 스마트폰을 올려둔 후 한 손으로 천천히 풍선 바람을 뺀다.


5. 빈 컵으로 스피커 만들기

빈 유리잔 속에 스마트폰 스피커가 하단에 오도록 넣는다. 스피커 없이도 소리가 널리 퍼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6. 종이컵으로 스피커 만들기

빈 종이컵 2개와 키친타월 심지를 준비한다. 그림처럼 종이컵을 칼로 오려 종이 심지와 연결한 후 종이 심지 중앙에 스마트폰을 끼우면 완성된다.


7. 충전기 홀더 만들기

다 쓴 플라스틱 통을 이용해 충전기 선을 깔끔하게 정리해 줄 홀더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그림처럼 칼로 오려낸 후 구멍을 뚫어 콘센트 부분에 연결만 하면 끝.


8. 머리핀으로 스마트폰 거치대 만들기

스마트폰에 집게 핀을 꽂으면 TV 볼 때 유용한 거치대가 완성된다.


9. 스마트폰이 젖었을 때 

스마트폰이 젖었을 땐 쌀을 이용해보자. 지퍼락에 젖은 스마트폰을 쌀을 함께 넣어두면 쌀이 수분을 흡수한다. 

박윤희 기자 pyh@segye.com
사진=위티피드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