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푸틴 "경력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여행하고 싶다"

입력 : 2016-12-06 17:51:18 수정 : 2016-12-06 17:51:1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성공적으로 경력을 마무리하고 그 뒤론 많은 시간을 여행에 바치고 싶다는 희망을 밝혔다.

BBC 방송 러시아어 인터넷판 등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5일(현지시간) 우랄산맥 인근 도시 첼랴빈스크의 가스관 생산 공장을 방문해 근로자들과 대화하면서 한 젊은 근로자가 자신의 꿈은 공장에서 성공적 경력을 쌓는 것인데 대통령의 꿈은 무엇인지를 묻자 "경력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 것"이라고 답해 좌중의 웃음을 자아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5일(현지시간) 우랄산맥 인근 도시 첼랴빈스크의 가스관 생산 공장을 방문해 근로자들과 대화하고 있다.
푸틴은 자신의 취미가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에는 "여행을 아주 좋아한다"면서 "현재 내가 하는 여행은 어떤 공항에 도착해 다른 장소로 이동한 뒤 나중에 다시 그 공항으로 돌아오는 것이 전부인데 자연이나 유적 등을 살펴보는 다른 방식의 여행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2018년 세 번째 임기가 끝나는 푸틴 대통령은 지금까지 4선 도전에 대해 "상황을 봐서 결정하겠다"며 명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현지에선 국민에게서 절대적 지지를 받고 있는 푸틴이 2018년 대선에 재출마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 2000~2008년 2기를 연임하고 총리로 물러났다가 2012년 임기가 6년으로 늘어난 대통령직에 복귀해 3기 집권을 이어가고 있는 푸틴은 오는 2018년 대선에 다시 출마할 수 있다.

다음 러시아 대선은 2018년 3월로 예정돼 있다.

지난달 말 현지 여론조사 전문기관 '레바다-첸트르'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의 국정 수행에 대한 지지도는 86%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