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일주일에 한 번씩은 꼭 챙겨 먹어야 할 7가지 건강 음식

입력 : 2016-12-19 13:13:12 수정 : 2022-03-25 09:42:3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우리는 몸에 좋지 않다고 여겨지는 것을 마음껏 먹을 때 훨씬 더 즐거움을 느낀다. 하지만 가끔은 필수 비타민과 영양소를 생각하며 음식을 먹어야 한다.

미국 라이프스타일 웹진 퓨어와우가 좋은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하기 위해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챙겨 먹어야 하는 7가지 음식을 소개했다. 

1. '밭에서 나는 쇠고기'

체내 거의 모든 세포에 필수적인 단백질을 꼭 치킨이나 스테이크에서 찾지 않아도 된다. 렌틸콩, 검은콩, 퀴노아를 식단에 추가하면 고기가 없이도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2. 아보카도를 먹어라 

지방이라고 다 나쁜 것은 아니다. 심장 건강에 좋은 건강한 지방도 있다. 아보카도, 아몬드, 코코넛, 올리브오일 등에서 발견되는 단일 불포화 지방은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비타민 흡수와 체중 감량을 촉진한다.

3. 블루베리를 먹어라 

 

블루베리, 구기자, 아티초크, 다크 초콜릿에 함유된 천연 노화 방지제는 피부에 좋을 뿐만 아니라, 면역체계 기능을 지원하고 노화와 관련된 질병들을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4. 요구르트를 먹어라  

요구르트, 김치, 미소 된장, 홍차 버섯 등은 프로바이오틱스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소화를 촉진하고 구강 건강에 도움이 되는 살아있는 박테리아다.

5. 귀리를 먹어라 

지방과 마찬가지로, 탄수화물은 평판이 나쁘다. 하지만 통곡물빵, 귀리, 과일, 채소 등에서 찾을 수 있는 좋은 탄수화물은 특히 전신과 두뇌에 에너지와 연료를 공급해준다.

6. 수박을 먹어라 

당신은 매일 1ℓ의 물을 마셔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끊임없이 물을 마시는 것이 고역이라면 오이, 수박, 로메인 상추와 같이 수분 함량이 높은 음식을 먹음으로써 수분을 유지할 수 있다.

7. 녹색잎 채소를 먹어라 

꼭 케일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콜라드, 근대, 브로콜리라브, 겨자잎, 순무잎과 함께 당신의 레퍼토리를 넓혀라. 이것들은 모두 철분과 칼슘뿐만 아니라 비타민 C와 K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김지연 기자 delays@segye.com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최지우 '여신 미소'
  • 최지우 '여신 미소'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
  • 뉴진스 다니엘 '심쿵 볼하트'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