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엄마가 술독에 빠진 새 아이가 쥐에 잡혀먹어

입력 : 2016-12-21 10:43:14 수정 : 2016-12-21 10:43:1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집에 혼자 남겨진 생후 3개월 된 아기가 거대한 쥐에 산 채로 잡아먹히는 참변이 벌어졌다. 아기가 쥐의 공격을 받을 당시 엄마는 친구들과 집밖에서 술을 먹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해외 매체 데일리메일이 남아프리카 요하네스버그에서 일어난 비극적인 사건을 다뤘다.

침대에 누워있던 아기는 쥐에게 공격을 받았지만 도망갈 수 없었다. 이웃은 “아기는 끔찍한 고통 속에서 죽었을 것이다. 혀, 눈, 손가락이 모두 먹혀 흔적조차 없었다”고 참혹한 현장을 묘사했다. 남아있는 시체 부위도 성한 곳이 없었다. 설치류의 뾰족한 이빨 자국으로 인한 상처가 가득했다고 전해진다. 

사건 다음 날 아침까지 26세 엄마는 새 남자친구와 데이트를 즐기고 있었다. 집 열쇠를 잃어버린 그는 오전 6시 반쯤 문을 따고 들어와서야 딸의 죽음을 알게 됐다. 엄마는 반성은커녕 ‘아기가 혼자 화상을 입었다’고 발뺌한 것이 뒤늦게 들통나 공분을 샀다.

이웃들은 “그 여자는 엄마가 될 자격이 없다”며 “감옥에서 평생 썩게 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모녀와 같은 집에 살고 있는 노루탄도 므샬리는 “그는 파티에 가는 것 외엔 관심이 없어보였다”며 “아기를 집에 혼자 둔 게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고 증언했다. 이웃들은 밤새 울던 아기가 지쳐 잠드는 일이 잦아, 아기가 쥐의 공격을 당해 고통으로 울 때도 평소와 다른 점을 눈치채지 못했다고 털어놨다.    

엄마는 자녀를 방치한 혐의로 경찰의 조사를 받고 있다. 죽은 아기의 쌍둥이 남동생 러키는 엄마가 술집으로 데려간 덕에 같은 참사는 면했다. 러키는 현재 28세 아버지와 그의 여자 친구가 보호하고 있다. 여자 친구는 “러키는 며칠째 아무것도 못 먹은 듯 보였다. 지금은 건강을 회복한 상태다”고 말했다.

남아프리카에서 사람이 쥐에 먹힌 일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11년 당시 3세이던 루나티 드완다도 부모 옆에서 잠을 자다 변을 당했다. 같은 해, 77세 노마템바 조이도 자는 동안 쥐에게 물어 뜯겨 사망했다.

나진희 기자 naji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