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경기도-1군단, 학생에 교육 재능기부 MOU

입력 : 2017-01-04 13:20:15 수정 : 2017-01-04 13:20:1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군 장병들이 자신의 재능을 부대 인근 중·고등학생들에게 기부하고 스스로 평생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경기도와 육군 1군단은 4일 오전 경기도 북부청사에서 ‘지식(GSEEK) 확산 및 군 장병 평생교육 재능기부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식(GSEEK)은 경기, 글로벌(Global), 그레이트(Great)를 의미하는 알파벳 ‘G’와 ‘추구하다’의 영어단어 ‘SEEK’를 합성한 단어로, 경기도가 지난해 10월 부터 운영 중인 양방향 온라인 평생교육 서비스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의 온라인 공개강좌 지식(GSEEK) 콘텐츠를 1군단에 보급하고 1군단 소속 장병들이 주둔지 인근 중·고등학생에게 재능을 기부하는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군부대 지식(GSEEK) 확산 등 평생교육 활성화, 장병들의 창의·인성 함양을 위한 교육 지원, 군 장병 재능기부자 발굴과 활동지원 등이다.

도는 협약에 따라 군 장병 인성교육을 위한 맞춤형 지식(GSEEK)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보급하고 30여 차례 강의 등 부대별 순회교육을 할 방침이다. 군 간부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교육도 지원한다.

예체능 전공 병사들을 발굴해 고양·파주·양주 등 1군단 예하 부대가 주둔한 지역의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 밖 교육 기부 활동도 추진한다.

남경필 경기지사는 “양방향으로 소통하는 혁신적 교육 플랫폼 지식(GSEEK)을 통해 군 장병이 지식을 쌓고 시민과 공유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군부대와 평생교육 파트너십을 계속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의정부=송동근기자 sd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