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농협, 설 명절 농축산물 물가안정에 총력

입력 : 2017-01-10 14:32:08 수정 : 2017-01-10 14:32:0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농협은 오는 11일부터 26일까지 농축산물의 수급불안에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농축산물 수급대책 상황실`을 운영한다. 기간 중에 농산물 공급확대와 할인 판매를 병행하고, 식품안전 관리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10일, 국병곤 실장(품목지원본부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농축산물 수급대책 상황실` 운영을 앞두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회장 김병원)은 설 명절을 맞아 주요 농축산물 수급불안에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11일부터 26일까지‘농축산물 수급대책 상황실(실장 국병곤 품목지원본부장)’을 운영하며, 중점관리품목(채소·과일, 축산물, 임산물 등 10개 품목)을 선정하여 수급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등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물가안정을 유도한다.

배추, 무, 사과, 배 등 주요 채소·과일에 대해서는 계약재배물량을 활용하여 평시 대비 60∼170%까지 공급물량을 확대하여 수급불안 상황에 적극 대처할 계획이다.

무·배추는 농협 계약재배 물량을 도매시장에 확대 공급하고, 과일은 한손과일 사과(5kg,18내), 배(7.5kg,14내) 선물세트 등을 소비자가 3만원 이내에 구입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설 성수품 수급안정 및 농축산물 소비촉진 대책을 추진한다.

전국의 약 2천여 농협하나로마트에서는‘설 명절 농축산물 페스티벌’을 통해 농축산물, 가공·생활용품 등을 10∼30% 할인 된 가격에 판매한다.(13일부터∼26일까지)

특히, 부정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첫 명절을 맞아 우리 농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내수 경기의 활성화를 위해 전체 공급량 중 약 70%를 5만원 이하 맞춤형 선물세트로 구성하여 소비자의 알뜰 소비를 확대 할 계획이다.

또한, 전국 116개 농축산물 직거래장터를 통해 시중가격 보다 10∼30%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설 성수품 구매 편의를 높일 계획이며, 설 명절 식품안전 확보를 위해‘식품안전관리 특별상황실’을 운영(26일까지)함으로써 농협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식품안전 특별점검과 현장컨설팅 등을 실시하여 소비자가 안심하고 농축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농협 김병원 회장은“설 기간 중 출하물량 확대, 직거래장터 개설, 할인 판매 등을 통해 품질 좋은 농축산물을 저렴하게 공급하여 국민들께서 풍요로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농협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국민들께서도 소비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산 농가를 위해 우리 농축산물을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