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박 대통령측 "세월호 참사 당일 9시부터 정상 근무"

관련이슈 최순실 게이트 , 박근혜 대통령 탄핵

입력 : 2017-01-11 09:08:14 수정 : 2017-01-11 09:11:4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이중환 "헌재 제출 행적자료에는 보고 직전 상황인 9시 53분부터 표시" 해명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을 변호하는 대통령 대리인단이 헌재에 제출한 '대통령의 세월호 7시간 행적' 자료에 대통령이 첫 서면보고를 받은 오전 9시 53분 이전의 대통령 근무내역이 생략된 것은 세월호 보고 직전 근무상황부터 표시하기 위한 것이었다고 해명했다.

대통령 대리인단 소속 이중환 변호사는 11일 오전 "(새월호 참사 당일) 대통령은 9시부터 정상근무를 하고 있었다"며 "세월호 보고 직전의 근무상황부터 표시하는 과정에서 9시부터 9시 53분까지의 근무내역을 생략한 것"이라고 기자들에게 문자메시지로 해명했다.

이는 전날 대통령 대리인단이 헌재에 제출한 '대통령의 세월호 7시간 행적' 자료에 세월호 참사가 발생한 당일 오전 8시 58분부터 9시 53분까지의 대통령 행적이 누락된 것을 두고 일부 언론이 제기한 "대통령이 정상적인 근무시간을 지키지 않은 것 아니냐"는 의혹에 대한 해명으로 보인다.

행적 자료에는 박 대통령이 이날 오전 9시 53분 외교안보수석으로부터 세월호 참사에 대한 첫 서면보고를 받은 상황부터 기재돼 있다.

이 변호사는 또 행적자료에 안봉근, 정호성 전 청와대 비서관이 관저에 출입해 대통령에게 대면보고한 사실을 포함하지 않은 것도 "두 사람이 모두 내부인이기 때문"이라고 해명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