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최순실, 삼성 태블릿 PC 출시전 사용 정황…이메일 날짜, 출시 10여일전

입력 : 2017-01-12 15:53:59 수정 : 2017-01-12 15:53:5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비선 실세' 최순실(61·구속기소)씨가 삼성 태블릿 PC가 출시 되기전 사용한 정황이 나와 어떻게 손에 넣었는지 의문이 일고 있다.

12일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를 수사 중인 박영수 특별검사팀 대변인인 이규철 특검보는 브리핑에서 "어제 보여드린 (최씨의) 태블릿 출시일은 저희도 2015년 8월 초로 안다"며 "그런데 이메일이 사용된 날짜가 7월24일부터다"라고 했다.

이 특검보는 "태블릿이 일반인에게 출시되기 전 (삼성) 임직원에게 시제품으로 나왔으며 이 것이 최순실에게 전달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봤다.

이는 삼성 임직원이 태블릿 시제품을 최씨에게 줬다는 이야기로 최씨와 삼성의 유착관계를 의심하게 만드는 대목이다.

특검팀이 입수한 최씨 태블릿은 삼성 '갤럭시탭' SM-T815 모델로, 2015년 8월 출시됐다.

이 특검보는 기자들이 삼성 측이 출시되지 않은 태블릿을 최씨에게 줬을 가능성에 관해 거듭 묻자 "삼성에서 줄 수도 있고 다른 아는 사람이 줄 수도 있다"며 다양한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있다고 했다.

즉 태블릿을 손에 넣기 전에 주고받은 이메일이 다시 저장했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

이 특검보는 "(최씨가 태블릿으로 쓴) G메일 계정은 (다른 기기와) 연동돼 사용될 수 있어 출시 시점과 이메일이 발견된 날짜하고는 (차이가 있어도) 큰 문제가 없을 수 있다"고 했다.

특검팀이 확보한 최씨 태블릿에서는 100여개의 이메일이 발견됐다.

주로 최씨의 독일 현지 법인인 코레스포츠(비덱스포츠의 전신) 설립과 삼성의 자금 지원에 관한 것이었다.

박태훈 기자 buckba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