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北, 오바마 고별연설에 "패자 몰골로 백악관 떠나"라며 악담

입력 : 2017-01-13 11:32:47 수정 : 2017-01-13 11:32:4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북한은 오는 20일 퇴임을 앞두고 최근 고별연설을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을 향해 "패자의 몰골로 백악관을 떠나게 되었다"고 악담을 퍼부었다.

13일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종지부가 찍힌 일방적인 핵위협 공갈의 역사'라는 제목의 글에서 "오바마가 곧 미국 대통령 자리에서 물러나게 된다"며 이같이 비난했다.

노동신문은 신문은 미국의 차세대 전략폭격기 B-21 개발, 키 리졸브(KR)와 을지프리덤가디언(UFG) 같은 한미연합훈련 등을 거론하면서 "오바마의 집권 기간 미국은 우리 공화국을 상대로 년년이(해마다) 핵위협을 가증시켜왔다"고 주장했다.

이어 "날로 악랄해지는 미국의 핵위협 공갈은 우리를 핵억제력 강화의 길로 떠민 근원으로 되였다"며 2009년부터 오바마 집권 기간 벌인 4차례의 핵실험을 정당화했다.

그러면서 "미국이 한사코 우리에게 전대미문의 핵위협 공갈과 제재를 가한 결과 우리 공화국은 최강의 핵공격 능력을 갖춘 당당한 핵강국으로 되였다"면서 "미국의 일방적인 핵위협 공갈의 역사에 종지부가 찍혔다"고 주장했다.

노동신문은 "움쩍하기만 하면 순간에 미국 본토가 불바다로 될 수 있다"고 위협하면서 도널드 트럼프 차기 미 대통령을 겨냥해서는 "그가 누구이든 우리와 상대하려면 무엇보다 먼저 우리를 똑바로 알고 그에 맞게 처신해야 할 것"이라고 위협했다.

박태훈 기자 buckba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