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교육 브리핑] 2017년 상반기 한자자격시험 응시접수 외

입력 : 2017-01-15 23:22:38 수정 : 2017-01-15 23:22:3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2017년 상반기 한자자격시험 응시접수


금성출판사는 2017년 상반기 한자자격시험 응시원서를 오는 23일까지 접수한다. (사)한자교육진흥회에서 주관하는 한자자격시험은 한자에 대한 이해, 실생활에서의 한자 활용 능력, 어휘력, 교과서 한자어 인지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시험이다.

취학 전 아동부터 고등학생까지 누구나 응시 가능하며, 공인급수인 3급부터 교양급수인 8급까지 다양한 급수에 도전할 수 있다. 응시료는 1만5000원(8급)에서 2만1000원(3급)까지 급수에 따라 다르다. 상반기 한자자격시험은 오는 3월 11일(토)에 실시되며, 오전 10시40분까지 입실해 11시부터 60분 동안 치러진다. 시험일에는 수험표와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휴대전화 등의 통신기기는 휴대할 수 없다. 금성출판사에 원서를 내면 해당 급수에 맞는 기출문제집이 제공된다.


edm아트유학 ‘인텐시브 포트폴리오반’


edm아트유학이 해외 미술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유학 포트폴리오를 단기간 내에 제작할 수 있는 ‘인텐시브 포트폴리오반’을 개설했다. 인텐시브 포트폴리오반은 겨울방학 기간 대표적인 미술 유학 국가인 미국과 영국, 캐나다의 포트폴리오를 빠른 시간 안에 집중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수업으로 소수 정예 인원으로 운영되며, 그래픽디자인과 인테리어디자인, 패션디자인, 일러스트, 순수미술, 사진 등 모든 전공을 다룬다.

미국 파슨스와 영국 센트럴 세인트마틴 등 유명 미술 대학 유학파 출신으로 구성된 전문 강사진이 직접 포트폴리오 제작 과정에 참여해 유학을 계획한 나라 및 학교 가이드에 따라 개별맞춤형 커리큘럼을 진행한다. 또 edm아트유학만의 리뷰 방법인 ‘1대1 스튜디오 크리틱’ 과정을 통해 작품의 방향과 의도, 컨셉트에 대한 접근 방법을 더 개성 있고 독특하게 발전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수강신청은 선착순 예약 등록제로 진행된다.


이투스교육 ‘큰별쌤 최태성의 별’ 출시


이투스교육은 2018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 한국사 수능 시리즈’를 출시했다. 2017 수능부터 필수과목으로 지정된 한국사는 절대평가로, 점수 반영 방법은 대학마다 다르지만 대다수의 학교가 3, 4등급까지 만점을 부여해 큰 부담 없이 학습할 수 있다. 별별 한국사 수능 시리즈는 강의노트 ‘수능 개념’과 수능, 모평, 학평 기출문제를 선별 수록한 ‘수능 500제’, 다양한 사진, 삽화 등과 함께 수능 한국사를 입체적으로 학습하는 ‘수능 읽기책’으로 구성된다. 시대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아트 판서가 컬러로 수록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수험생들이 자신의 스타일대로 필기, 오답 정리를 할 수 있는 ‘한국사를 쓰다’ 코너도 수록돼 있다. 학습한 내용의 역사 속 한 장면을 연극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최태성 강사의 한국사 강의 전체를 무료로 수강할 수도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