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추운 겨울 난방비 걱정없는 에너지절감시스템 ‘제주 삼화 코아루 헤리티지’

입력 : 2017-01-16 11:43:21 수정 : 2017-01-16 11:43:2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대기전력 자동차단, 실별 온도조절 시스템 등 다양한 에너지절감시스템 갖춰

추워진 날씨에 난방비, 전기요금 등 관리비 걱정이 앞서는 이들이 많다. 특히 작년 도시가스 요금도 6.1% 인상되면서 난방용품, 방한용품 사용도 증가하고 있다. 건설사들도 소비자들이 가진 애로사항에 착안해 에너지 효율을 높인 단지들을 내놓고 있다.

건설사들은 단열설계 적용으로 결로발생을 최소화하거나 LED조명, 태양광·지열시스템, 로이(low-e)유리 등을 활용해 에너지비용 절감에 나서고 있다. 또한 세대 내 온도조절 시스템, 대기전력 자동차단 등을 통해 입주민들의 경제성과 안정성, 편의성 등을 높여주기도 한다.

실제로 한국감정원 공공주택관리정보시스템에 따르면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수원SK 스카이뷰`(2013년 5월 입주)단지의 작년 2월 1㎡당 세대부과 관리비는 1140원으로 나타났다. 이 단지에는 고효율 단열재, 온도조절기, 다운라이트 LED, 일괄소등 가스차단 시스템 등이 적용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인근에 같은 지역난방을 택했지만 에너지 절감 시스템이 적은 `수원장안힐스테이트`(2012년 2월 입주) ㎡당 세대부과 관리비는 3730원으로 3배 가까이 차이가 났다.

부동산관계자는 “매년 여름과 겨울철에는 관리비 부담이 큰 폭으로 증가하기 때문에 에너지절감시스템을 적용한 아파트들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수밖에 없다”며 “이에 수요자들도 입지, 평면 외에도 에너지절감 시스템에 대한 문의를 많이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렇듯 에너지절감 시스템을 갖춘 단지들이 인기를 끌면서 최근 제주도에 한국토지신탁이 오는 2월 공급할 예정인 ‘제주 삼화 코아루 헤리티지’가 다양한 에너지 절감시스템을 갖춰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제주 삼화 코아루 헤리티지’는 실별 온도조절 시스템, 일괄 소등 시스템을 통해 세대 내부의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며 대기전력 자동차단 시스템을 통해 원스톱 관리도 가능하게 된다. 에너지관리공단에 따르면 이 시스템을 적용할 경우 연간 약 8~10%의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로이(low-e)유리를 적용하여 물방울이 맺히는 결로현상 방지는 물론 냉·난방비 절감도 가능 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4층이며, 1차 48세대, 2차 56세대로 총 104세대가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80㎡, 81㎡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4bay 최신 평면 설계와 넉넉한 수납공간 제공으로 수요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으며 기준층(1~3층)에는 펜트리 창고가 제공되고 최상층(4층)에는 복층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제주시 연동 152-2번지에 들어설 예정이며 입주예정일은 2018년 4월이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