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납세자연맹, 연말정산계산기 '절세팁' 눈길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17-01-16 17:42:53 수정 : 2017-01-16 17:42:5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국납세자연맹이 연말정산에서 놓치기 쉬운 소득·세액공제를 점검해볼 수 있는 ‘2017년 연말정산계산기’를 홈페이지에 오픈했다. 납세자연맹은 16일 보도자료를 통해 “올해 연말정산뿐만 아니라 놓친공제 찾기, 내년 절세전략을 ‘개인별 맞춤식 세테크리포트’로 제공하는 ‘2017년 연말정산계산기’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통 연말정산에서 독신 근로소득자들의 경우 간단히 표준세액공제 13만원을 받는 것이 유리한지, 아니면 보험료 등의 특별공제를 일일이 신청해 환급세액을 받는 게 좋은지 이를 계산하기가 무척 어렵다. 이럴 경우 연맹의 연말정산 계산기를 이용하면 연봉 3000만원대 독신 근로소득자들이 건강보험료·고용보험료 납부, 주택자금공제와 의료비·교육비·기부금 등의 특별공제, 신용카드소득공제 등을 모두 공제받을지, 아니면 표준세액공제만 적용할지 바로 알려준다고 한다.

납세자연맹 김선택 회장은 “연맹은 2003년 한국에서 연말정산계산기를 최초로 서비스 한 이후 단순히 환급액을 알려주는 수준에서 세테크전략까지 조언해주는 계산기로 진화를 거듭했다”며 “별도의 브라우저 환경 설정이나 공인인증서 설치없이 납세자연맹 홈페이지에서 간단히 이용할 수 있고 또 사용자 환경을 고려한 쉽고 빠른 입력화면 때문에 납세자연맹의 프로그램 중에서 근로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연말정산계산기는 납세자연맹 홈페이지(http://www.koreatax.org)에 회원으로 가입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세종=이천종 기자 skyle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