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보수단체 "JTBC-김한수 전 청행정관 모종의 거래" 의혹 제기

관련이슈 최순실 게이트

입력 : 2017-01-17 13:47:31 수정 : 2017-01-17 13:47:3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보수·우익 성향의 태블릿PC조작 진상규명위원회(태블릿진상위)는 17일 JTBC와 김한수 전 청와대 행정관 간 모종의 거래가 있었을 것이란 새 의혹을 제기했다.

태블릿진상위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지난해 10월26일과 11월7일 JTBC의 보도를 문제 삼았다.

JTBC는 비선실세 최순실씨가 사용했던 태블릿PC의 소유주 명의가 '마레이컴퍼니'라는 법인이며, 개통 당시 이 법인 이사는 김 전 행정관이었다고 단독보도 했다.

이에 대해 태블릿진상위는 "검찰이 SK텔레콤에서 태블릿PC 개통자명을 확인하기 하루 앞서 JTBC가 보도할 수 있었던 것은 김 전 행정관으로부터 전해들었을 가능성만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SK텔레콤과 공모해 불법적으로 개통자 정보를 입수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으나 SK텔레콤이 법적 처벌을 받을 위험을 감수하면서까지 JTBC에 누설하진 않았을 것"이라며 "개통자를 밝히면서 개통 날짜를 밝혀내지 못한 것도 의문스러운 대목"이라고 언급했다.

태블릿진상위는 또 청와대 뉴미디어정책실 인터넷 모니터링팀의 업무 내용이 담긴 카카오톡 내용이 김 전 행정관에게 전달됐다는 보도와 관련해서도 JTBC 측 해명을 요구했다.

아울러 김 전 행정관이 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수의계약 과정에서 법인 모스코스 측에 일감을 몰아줬다는 의혹을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수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오후 3시 양천구 목동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앞에서도 기자회견을 갖고 JTBC에 중징계를 내릴 것을 요구할 예정이다.

태블릿진상위는 JTBC가 최순실씨의 국정농단 증거물로 제시한 태블릿PC의 조작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이 필요하다며 보수 인사들이 주축이 돼 지난 10일 출범한 단체다. 한국자유총연맹 김경재 총재와 서강대 최창섭 명예교수가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뉴시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