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세종사이버대 14일, 2017학년도 신·편입생 OT

입력 : 2017-01-17 14:46:00 수정 : 2017-01-17 14:29:5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14일 세종대 학생회관 지하1층 대공연장에서 2017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본 행사는 이번 OT는 신·편입생을 대상으로 학사 및 수강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개식 선언 및 환영사를 시작으로 명사 특강, 총학생회 소개, 학사안내, 질의응답, 학부별 간담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명사 특강은 JTBC 비정상회담 前 출연자인 다니엘 린데만이 ‘평화를 위한 교육’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다니엘 린데만은 ‘우리는 왜 공부를 하는가?’ 에 대한 질문을 시작으로, “교육의 진정한 목적은 타인에 대한 선입견을 없애고 서로를 이해하는 것”이라며 “진정한 인류의 발전을 위해 ‘지식’ 과 ‘용기’ 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배우면서 생각하고 생각하며 배워야 한다는 명언과 함께 세종사이버대학교 학우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후 이어진 학교 생활 오리엔테이션에서는 2017년도에 행해지는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에 대한 소개와 수강신청 및 출석, 시험, 장학제도 등에 대한 안내가 이어졌으며, 각 학과별로 모여 담당 교수님과 선배들을 만나 학교 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다.

신입생 이정화 씨(한국어학과)는 “사이버대학교라고 해서 컴퓨터를 통해서 혼자서 공부해야 한다는 생각에 부담이 많았는데, 오리엔테이션에 와서 보니 함께 공부하는 많은 선배들과 동기들이 있고 교수님들도 친근하게 대해 주셔서 편안한 느낌을 받았다. 그리고 다양한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서 앞으로도 여러 활동들을 할 수 있다는 생각에 벌써 기대가 많이 된다.”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현재 전기 1차 모집을 마감하였으며, 전기 2차 신∙편입생 모집은 오는 19일(목)부터 2월 15일(수)까지 진행된다. 입학원서는 학교 공식 홈페이지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입학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