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재용 영장심사 준비 '올인'…수요사장단 회의 예정대로

입력 : 2017-01-17 14:35:52 수정 : 2017-01-17 14:35:5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비선실세 최순실 일가 지원과 관련한 뇌물공여 혐의를 받고 있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지난 13일 오전 피의자신분으로 특검 조사를 받은 뒤 서울 강남구 특검 사무실을 나서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하루 뒤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리는 영장실질심사를 앞두고 17일 삼성 서초사옥에서 법무팀 등과 함께 심사 준비로 하루를 보냈다.

이 부회장은 영장심사에서 특검이 자신에게 적용한 뇌물공여나 횡령 등 주된 혐의를 인정할 수 없다는 주장을 펼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이 청와대의 강요로 최순실 씨 모녀에게 승마 지원을 하게 된 사실은 여러 정황 증거로 확인된다는 게 이재용 부회장 측 입장이다.

그런데도 특검이 승마 지원을 박근혜 대통령이 국민연금공단을 통해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합병을 도와준 데 대한 답례, 즉 뇌물로 간주하는 것은 수긍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게다가 미르·K스포츠재단 출연금까지 뇌물로 몰아가는 것은 도저히 이해하기 어렵다는 게 삼성의 주장이다.

이 부회장은 법정에서 삼성이 회삿돈을 빼돌려 뇌물을 건넨 적이 없기 때문에 횡령 혐의도 성립하지 않는다고 밝힐 예정이다.

아울러 도주 우려나 증거 인멸 의도가 전혀 없는 만큼 방어권 보장 차원에서 불구속 상태로 수사와 재판을 받을 수 있도록 해달라고 재판부에 호소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부회장의 영장실질심사는 18일 오전 10시 30분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다.

삼성은 이날 예정된 '수요 사장단' 회의를 그대로 진행하기로 했다.

매주 수요일마다 열리는 삼성 사장단 회의는 특정 주제의 전문가를 초청해 강연을 듣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검찰 특별수사본부가 삼성 미래전략실에 대한 2차 압수수색을 벌이던 지난달 23일에도 수요 사장단 회의는 예정대로 열렸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