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평택미군렌탈하우스 선호도 높은 입지의 '강남빌리지'

입력 : 2017-01-17 15:10:00 수정 : 2017-01-17 14:39:4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실수요자 중심의 청약시장을 만들겠다는 정부의 의지가 담긴 ‘11.3 부동산정책’이 발표되면서 규제를 빗겨난 수도권 아파트 시장이 ‘풍선효과’를 누릴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부동산 투기수요를 잡겠다고 나선 정부의 11.3 대책 발표로 시중 자금이 주택시장에서 수익형 부동산 시장으로 옮겨가는 중이다. 서울 강남 4구(강남 서초 송파 강동) 재건축 지역 등 가수요가 많았던 지역을 중심으로 전매제한기간 강화, 1순위 청약 당첨 제한, 재당첨 제한이 실제적으로는 3일부터 바로 시행되면서 과열된 분양시장은 이후 진정세를 보이고 있지만 갈 곳 잃은 ‘뭉칫돈’은 정부의 규제로부터 자유로운 지역에서 다양한 수익형 부동산을 찾고 있다.

이번 11.3 부동산대책의 규제 대상에서 제외된 평택 지역에 위치한 수익형부동산 ‘강남빌리지’가 또 다시 주목 받고 있다. 미군기지 확장도 진행되고 있어 꾸준한 임대수익을 노리는 투자자들 사이에서 맞춤형 수익형 부동산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1차부터 3차까지(총85세대) 전부 조기 분양 마감이 되었으며, 이번 4차(61세대) 분양 또한 기존 분양자들에 의해 조기 분양 마감이 될 전망이다.

신장동 일대 미군렌탈하우스 중 ‘강남빌리지’는 미군들에게 가장 선호도가 높은 렌탈하우스로 유명하며, 내부 퀄리티 및 미군라이프 스타일이 잘 반영되어 있고 관리 또한 매우 잘되고 있어 미공군K-55 최고의 렌탈하우스 단지로 인정받고 있다.

K-55 정문에서 도보로 약 6분 거리에 위치하여 차량소지가 거의 없는 일반 사병의 경우 부대 출퇴근이 용이하다. 또한 로데오 상권과의 인접성 또한 좋으며, 미군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바베큐시설, 전세대 테라스 보유, 실내 골프장, 당구장 및 휘트니스센타 등 각종 편의시설을 보유 하고 있는 미군 맞춤형 설계로 이뤄져 있다.

‘강남빌리지’는 경기도 평택시 신장동 629-4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4층 총 146실 규모이다.

K-55미공군부대는 60년이 넘는 부대로서 미군렌탈수익은 검증 되어 있으며, 부대 확장으로 인한 풍부한 임대 수요까지도 기대 된다.

이 밖에 TV, 의류건조기, 냉장고, 가스오븐 등 풀옵션 제공 및 미군 맞춤형 설계를 도입하여 임차인들이 입주하여 사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운영되고 있다.

‘강남빌리지’의 분양 및 건물관리, 미군렌탈 관리까지 모든 업무를 K-55정문 앞에 위치한 현지부동산 ‘유나이티드공인중개사사무소’에서 전부 관리 한다.

‘유나이티드공인중개사사무소’ 관계자에 따르면, 강남빌리지의 경우 기존 분양자들의 검증된 수익으로 인하여 재분양자가 상당수 이며, 현재 4차분양분은 착공과동시에 50%이상 분양이 됨으로써 조만간 분양마감 될 것 이라 전망하고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