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추영준의 ★빛사랑] 3세대 걸그룹 중 팀내 톡톡 튀는 에이스들

관련이슈 추영준의 ★빛사랑

입력 : 2017-01-21 09:27:00 수정 : 2017-01-21 14:07:0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우주소녀 성소
가요계 3세대 걸그룹 중 팀 내 에이스들이 속속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가령, 트와이스 ‘쯔위’나 에이오에이(AOA) 설현 처럼 새해 들어 컴백 또는 데뷔한 걸그룹 중에서도 팀 내 유난히  활약상을 보인 멤버들이 눈에 띈다.
 
우주소녀 성소, 소나무 나현, 구구단 세정, 모모랜드 낸시, 보너스베이비 문희 등이 대표적이다. 이들은 팀 내 활동은 물론 예능이나 광고 등에 자주 모습을 드러내며 개인 인기 쌓기와 함께 그룹 인지도를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소속사들도 팀 내 톡톡 튀는 주자들을 더욱 부각시키기 위해 열을 올리고 있다.  아이오아이(I.O.I) 멤버 유연정이 합류해 13인조로 확대된 우주소녀의 성소(19)는 팀 내 떠오르는 에이스다. 

중국인 멤버로 지난해 7월부터 KBS2 ‘해피투게더-글로벌예능꾼특집’과 MBC ‘마이리틀텔레비전’ 예능 프로를 비롯해 ‘아이돌스타 육상선수권대회’에 출연하면서 성소는 존재를 알리기 시작했다. 

리듬체조 부문에서 선수 못지 않은 실력으로 금메달을 따며 팬들의 주목을 한꺼번에 받기도 했다. 

최근에는 SBS‘정글의 법칙’에 출연, 병만족 막내딸로 겁없는 행동대장의 모습을 보여줘 예능돌로도 인정받았다. 또 꾸준한 광고 출연은 물론 스포츠의류, 식품업체 등으로부터 모델 러브콜도 집중적으로 받고 있다.

구구단 세정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성소는 팀 내 한국인 멤버랑 사이좋게 지내면서 적응을 잘하고 있다. 항상 열심히 하는 멤버”라고 칭찬했다. 

걸그룹 구구단의 세정도 팀 내 다크호스다. 최근에는 멤버 중 제일 먼저 온스타일의 인기 뷰티 프로그램인 ‘겟잇뷰티’고정 MC로 발탁되는 성과를 냈다. 출연하는 방송마다 꽃길로 만드는 ‘세정 홀릭’ 덕분에 각종 러브콜이 끊이지 않으며 2017년 새해에 낭보를 전했다.

I.O.I 멤버이기도 한 세정은 지난해 데뷔하자마자 팬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 걸그룹 구구단으로 가요계 정식 데뷔와 동시에 KBS2 ‘어서옵SHOW’에 발탁돼 ‘생방 요정’으로 큰 인기를 얻었으며 솔직하고 털털한 매력을 기반으로 뛰어난 예능감과 적극적인 자세를 선보여 예능계 대세 아이돌로 급부상했다. SBS ‘꽃놀이패’와 JTBC ‘한끼줍쇼’에서도 탁월한 방송감각을 보였다.

소나무 나현(22)은 팀 내 비주얼 센터로 알려져 있다. 나연의 매력은 연기에 있고 최근 방영된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 ‘더 미라클’을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극중에서 나현은 성격은 소갈머리인 국민여동생 권시아로 등장해 완벽한 비주얼을 뽐냈으며 이란성 쌍둥이로 출연하는 개그우먼 홍윤화와 실감나는 앙숙케미를 선보여 호평을 이끌어냈다.

소나무 나현
나현은 건국대 영화예술학과 출신으로 데뷔 전 OCN 드라마 '귀신 보는 형사 처용'과 B.A.P의 '1004'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인 바 있다. 7명의 미녀 멤버들로 구성된 소나무는 최근 발표한 컴백곡 ‘나 너 좋아해?’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소속사 TS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나현은 무대에서도 정중앙에 서는 팀 내 비주얼 멤버로 인정받고 있다”고 전했다.

걸그룹 모모랜드의 낸시(17)도 이국적인 외모로 예능 출연은 물론 광고계로부터 숱한 러브콜을 받으며 즐거워하고 있다.
 
모모랜드 낸시
최근에는 여자친구 은하, 우주소녀 성소, 오마이걸 유아, 구구단 나영으로 구성 프로젝트 걸그룹 ‘써니걸스’로도 활동한 만큼 시선을 끈다.
낸시는 데뷔 전부터 MC그리 신곡 ‘이불밖은 위험해’ 뮤직비디오 여주인공으로 출연하기도 했다. 

소속사 더블킥 컴퍼니 관계자는 “낸시가 팀 내 멤버 중에서 유독 광고 요청이 많이 들어오고 있다. 이미 CF모델로도 활약 중이며 패션잡지 화보도 촬영했다. 현재 가방, 의류 , 화장품 등 회사와 광고계약을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새해 첫날인 1월1일 휴일에 데뷔해 이목을 끈 걸그룹 보너스베이비의 리더인 문희(20)도 팬들로부터 ‘비주얼 깡패’ ‘꽃미모’란 수식어를 들으며 팀 내 에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보너스베이비 문희
미소천사라는 별명답게 시원한 미모가 눈에 띄는 문희는 높은 콧날과 예쁜 입꼬리 등 시원한 이목구비로 시선을 끌고 있다. 소속사 마루기획 측도 앞으로 문희의 예능 활동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추영준 선임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