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당신이 맥주를 더 많이 마셔야 하는 이유 7가지

입력 : 2017-02-13 14:56:41 수정 : 2017-02-15 15:54:4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맥주에 관해서라면, 사람들은 긍정적인 것보다는 맥주 배와 같은 부정적인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적당한 양의 맥주는 당신의 마음과 몸, 그리고 정신건강에 좋다.

미국 라이프스타일 전문 사이트 스릴리스트는 당신이 맥주를 더 주문해야 하는 이유 7가지를 소개했다. 


1. 젊은이들의 정신건강에 좋다  
과학자들이 한 무리의 쥐에게 잔토휴몰(맥주의 원료에 들어 있는 항암 성분이 있는 영양소)의 효과를 테스트했을 때, 그들은 젊은 쥐에게서 “인지 유연성의 현저한 개선”을 발견했다. 이것은 맥주가 기억력을 향상시킬 수 있음을 시사한다. 하지만 특정 연령 집단과 아마도 설치류인 경우에만 해당할 수도 있다.

2. 소화를 돕는다 
2012년 한 연구에 따르면 과학자들은 맥주가 위산 분비를 자극한다고 밝혀냈다. 즉, 식사가 몸속에서 더 부드럽게 소화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3. 와인보다 건강하다
UC Davis의 찰리 뱀포스 교수가 자세히 설명했듯이 맥주에는 셀레늄, 비타민 B, 인, 엽산, 니아신이 와인보다 더 많이 들어있다. 또한 발효된 포도에는 없는 약간의 단백질과 섬유질을 포함한 다른 많은 것들도 함유되어 있다. 이것은 훨씬 맛있는 것을 제외하고는 기본적으로 비타민 보충제와 같은 것이다.

4. 더 오래 살 수 있다 
많은 연구가 적당한 알코올 섭취의 건강상 이점을 선전했다. 미국 농무부는 적당한 음주가 연간 26,000명의 생명을 구한다고 추정한다. 일부 언급된 100세 이상 고령자들도 그들의 긴 수명을 맥주의 공으로 돌렸다. 당신은 윗사람의 말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5. 그것은 당신의 얼간이 같은 친구를 더욱 흥미롭게 만들 것이다   
당신은 그와 함께하는 술자리에서 그가 맨손으로 때려잡은 물고기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6. 뼈에 좋다   
맥주를 마시면 골밀도를 강화할 수 있다. 맥주 속에 다량 함유된 규소 성분은 뼈에 좋을 뿐만 아니라 뇌를 보호해주는 역할도 해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7. 당신을 더 교양 있게 해 줄 것이다     
맥주 제조사는 디자인을 포함한 제품의 모든 면을 진지하게 생각한다. 맥주 판매점에 있는 시원한 캔과 라벨을 생각해보라. 그것은 사실상 미술관에 전시된 작품들을 방불케 한다. 

김지연 기자 kimjiyeonc@segye.com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