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세상에 중국] 치료비 요구한 의사 말에 격분…주먹 휘두른 환자 보호자

관련이슈 오늘의 HOT 뉴스

입력 : 2017-02-20 10:01:29 수정 : 2017-02-20 14:57:0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중국에서 환자 보호자가 치료비를 요구한 의사를 마구잡이로 폭행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이 공개됐다. 

이 가해자를 검거한 공안(경찰)이 정확한 경위를 조사 중인 가운데 아직 폭행 이유는 밝혀지지 않고 있다.

지난 19일(현지시간) 중국 환구시보 등 외신들에 따르면 앞선 지난 14일 오전 2시쯤 산둥(山東)성 지난(濟南)시의 한 인민병원 응급실에서 장씨로 알려진 한 남성이 당직 의사 자오씨를 마구 때린 사건이 일어났다.

장씨는 이날 사고로 큰 부상을 입어 응급실에 실려 온 환자의 보호자였다. 그는 환자를 잠시 지켜본 뒤 치료비를 요구한 자오씨에 격분, '돈을 내지 않겠다'며 상대를 향해 주먹을 휘두르고 발로 차거나 의자를 집어 던졌다.

 

지난 14일 오전 2시쯤 중국 산둥(山東)성 지난(濟南)시의 한 인민병원 응급실에서 장씨로 알려진 남성이 일행으로 보이는 여성의 만류에도 당직 의사 자오씨를 폭행하고 있다. 이날 응급실에 실려 온 환자의 보호자인 장씨는 치료비를 요구한 자오씨에 격분, '돈을 내지 않겠다'며 상대를 향해 주먹을 휘두르고 발로 차거나 의자를 집어 던졌다. 중국 유쿠 영상캡처.
일행으로 추정되는 한 여성이 장씨를 말렸으나, 전혀 말을 듣지 않았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공안이 장씨를 검거했으며, 그의 난동은 응급실 폐쇄회로(CC)TV에도 고스란히 녹화됐다.

자오씨는 얼굴에 상처가 났으며, 뇌진탕 등을 호소해 치료를 받는 중으로 전해졌다.

환구시보는 “공안이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지만, 아직 밝혀낸 사항이 없다”고 전했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