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사'자 전문 배우 조진웅, 장르 불문 연기 변신...이번엔 '의사'

입력 : 2017-02-20 17:08:56 수정 : 2017-02-20 17:09:4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조진웅이 영화 '해빙'에서 의혹과 불안에 빠진 의사로 변신,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조진웅은 앞선 작품인 드라마 '뿌리깊은 나무'와 '시그널', 영화 '범죄와의 전쟁:나쁜놈들 전성시대', '군도:민란의 시대', '명량', '아가씨'등을 통해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장르와 캐릭터를 불문하고 연기 스펙트럼을 넓히며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잡았다.

특히 새롭게 만나는 역할마다 '사'자가 들어가는 캐릭터로 변신하며 높은 싱크로율의 이미지를 선보인 바 관객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뿌리깊은 나무'에서는 조선의 제일 검이자 세종의 호위무사 무휼로 변신, 충직한 신하와 위엄 있고 결연한 무사를 연기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후 수사물 '시그널'에서 조진웅은 미래의 형사에게서 걸려 온 무전 한 통으로 그와 교신하며, 장기 미제 사건을 해결하는 강력계 형사 이재한으로 변신했다.

그가 연기한 이재한은 한 번 시작하면 무조건 직진하는 우직함을 지닌 인물로, 안방극장에 무전기 신드롬을 일으켰다.

호위무사부터 형사까지, 강인하고 신념 있는 연기와 액션, 타임슬립 등 매 작품마다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았던 조진웅이 이번 '해빙'에서는 살인사건의 공포에 빠지는 내과의사 승훈으로 분해 의사라는 전문직 '사'자 직업을 처음으로 연기한다.

조진웅이 맡은 승훈은 모든 것을 잃고 한 때 미제연쇄살인사건으로 유명했던 경기도 신도시의 계약직 의사다. 우연히 집주인 성근(김대명 분)의 치매 걸린 아버지 정노인(신구)의 수면내시경을 맡게 되고, 실언이라기엔 너무나 섬뜩한 살인 행각을 묘사하는 고백을 듣게 되고, 그 날 이후 헤어 나올 수 없는 악몽에 빠지게 된다.

조진웅은 악몽 속에 빠져 섬세하게 흔들리는 표정과 날카롭고 예민한 승훈의 감정을 연기하기 위해 체중 감량은 물론 날 선 이미지로 완벽하게 표현해낸다.

그는 해빙을 선택한 이유로 "도전점이였다. 닥쳐진 상황 속에서  그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인물을 표현하는 게 상당히 즐겁고 재미있었다"며 "어떤 식으로 해석하고 풀어낼 것인가 하는 부분이 도전 과제였다"고 말해 새로운 변신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해빙'은 오는 3월 1일, 살인보다 더 무서운 비밀 속으로 관객들을 초대한다.

이슈팀 ent1@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