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열린 생각, 앞선 지원, 탄탄한 충남기업! 충남TP가 지원 합니다"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17-02-24 03:00:00 수정 : 2017-02-23 16:57:1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충남TP 윤종언 신임 원장 인터뷰 “기업지원을 위해 우리의 무릎이 깨져서 피를 흘리는 고통이 뒤따르더라도 기업이 성과를 거둘수 있다면 말 없이 그 길을 걷겠습니다”

윤종언(62) 충남테크노파크 신임 원장은 23일 “충남TP의 핵심가치는 열린 생각, 임무(Mission)는 앞선 지원, 목표는 탄탄한 충남기업 이라며 희생을 감수하고서라도 창업과 기업지원을 위해서는 어떠한 장벽도 뚫고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제9대 충남TP 원장으로 취임한 그는 “Bean Counter(바닥에 떨어진 콩을 새는 것. 루틴하고 형식적인 업무)는 무의미 한 쓸데 없는 일, 떨어진 콩을 재빨리 주워담는 것(대안 제시. 아이디어 실행)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충남TP는 이같은 관점에서 기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종언 신임 충남TP 원장은 23일 충남 천안시 직산읍 소재 충남TP 사무실에서 운영계획을 밝혔다.
기존 지원사업 외에 윤 원장이 특별한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는 6차산업 육성과 지원이다. TP가 추진하는 지원사업 대부분이 지나치게 제조업에 치중돼 있다고 지적하는 윤 원장은 충남은 농업분야와 석유화학분야에 대한 별도의 지원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충남 TP에 조직을 확장할 수 있는 여건이 주어진다면 자동차센터, 디스플레이센터, 바이오센터, 정보영상융합 등 4개의 센터 외에 농업과 석유화학분야을 지원하는 2개의 센터가 필요하다고 분석했다.

“책상머리에 앉아 머리만 굴리는 탁상행정으로는 효율적으로 기업을 도울 수 없어요, 직원들이 발로 현장을 뛰어 다니며 기업들에게 필요한 지원이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지요” 1980년에 직장생활을 시작해 금융분야를 제외하고 삼성그룹의 거의 모든 분야에서 근무한 독특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 윤 원장은 현장통으로 불린다. 그는 현장에서 수집한 생생한 지식 정보를 바탕으로 시간을 알리는 역할(누구나 할 수 있는 일)에서 벗어나 시계를 만드는 일(부가가치 창출)에 나서는 생산적인 조직운영을 강조했다.

삼성 임원 퇴직후 지난해 연말까지 3년간 부산TP 정책기획단장을 지낸 윤 원장은 “37년간 기업과 기업지원기관에서 일해 온 경험에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충남TP를 최고의 창업 및 기업지원기관으로 만들기 위해 모든 열정을 바치겠다”고 말했다.

천안=김정모 기자 race1212@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