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조웅래 더맥키스컴퍼니 회장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도전해라"

입력 : 2013-11-28 15:15:45 수정 : 2013-11-28 15:15:4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도전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웅래 더 맥키스컴퍼니 회장은 28일 충남 대천고등학교 대강당에서 수능을 마친 대천고·대천여고 고3 학생 550여 명을 대상으로 강연을 했다.

‘스토리가 있는 나만의 삶을 살아라’라는 주제로 열린 특강에서 조 회장은 자신의 성공한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도전해 보는 것이 필요하다는 조언과 함께 남들과 다른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들 것을 강조했다.

이어 젊은 시절 단돈 2000만원으로 창업해, 성공과 실패를 맛보며 벤처1세대로 성공하기까지의 스토리와 소주회사를 인수하고 계족산 황톳길을 만들며 남들과 다른 생각으로 살아온 경험담을 전했다. 

조회장은 2004년 맥키스사(옛 선양)를 인수하고 2006년부터 계족산 황톳길 조성과 숲속 음악회, 맨발축제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창출해 접목하는 CSV(Creating Shared Value·공유가치창출)경영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업모델을 제시, 주목 받고 있다.

강연에 앞서 펼쳐진 맥키스오페라의 ‘뻔뻔(fun fun)한 클래식’ 공연도 박수 갈채를 받았다. 

맥키스오페라 공연은 학부모는 물론 인근지역의 주민에게도 관람이 개방돼 문화적 소외지역을 아우르는 음악회로 호응을 얻고 있다.

조회장의 고3학생 특별 강연은 세종, 계룡, 대전, 금산, 천안, 서천, 당진으로 이어진다.

김기환 유통전문기자 kk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