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올 추석은 가족과 생산자까지 생각하는 착한 선물로

입력 : 2014-08-18 11:29:01 수정 : 2014-08-18 11:29:0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공익문화창출형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가 추석을 맞아 금일 18일부터 공익상품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판매에 들어간다. 출시 제품은 사회적기업의 친환경 생활용품을 모아 구성한 '아름다운 선물세트'와 공정무역 비정제원당 '마스코바도 세트' 두 가지다.

친환경 생활용품으로 구성된 아름다운 선물세트는 아름다운가게가 네 개 사회적기업의 제품을 묶어 처음 선보이는 구성으로, 추석을 맞이해 GS샵과 사회적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총 1만개 세트를 준비했다. 아름다운 선물세트는 샴푸 2개, 컨디셔너 1개, 바디워시 1개, 비누 2개, 치약 3개 등 총 5종 9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모두 화학방부제, 인공색소, 석유계계면활성제, 파라벤류 등 화학성분이 일체 첨가되지 않은 친환경 제품이다. 세트당 가격은 23,900원이다.

아름다운가게에서 공정무역상품으로 출시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비정제원당 마스코바도도 세트를 출시했다. 마스코바도는 필리핀 라우아안협동조합에서 화학정제, 당밀분리를 하지 않는 전통제조방식으로 만들어 사탕수수의 미네랄과 각종 영양분이 그대로 남아있다. 500g 한 봉지 기준 1,911mg 칼슘과 칼륨, 아연, 철 등의 미네랄이 들어있다. 500g 4개를 세트로 묶어 11,600원에 판매한다. 마스코바도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공정무역 상품개발과 생산자 판로지원에 사용된다.

이밖에도 추석을 맞아 1만원 미만대부터 6만원대까지 다양한 상품군이 준비돼 있다. 모두 사회적기업, 공정무역단체, 협동조합에서 생산한 공익상품들이다.

박봉우리 아름다운가게 공익상품팀장은 "올해 아름다운가게에서 준비한 추석 선물세트는 우수한 품질과 높은 실용성은 물론 수익의 일부가 생산자의 판로지원을 위해 사용되는 착한 상품들"이라면서 "올해 추석은 가족은 물론 선물을 만든 생산자까지 생각하는 따뜻한 한가위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추석 선물세트는 18일부터 전국 117개 아름다운가게 매장 및 아름다운가게 온라인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추석 선물세트를 5만원 이상 구입한 구매고객 중 선착순 500명에게는 3만원 상당의 공정무역 가방을 증정한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