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임신출산 질환∼아이 질병까지 광폭 보장

입력 : 2017-05-23 20:52:33 수정 : 2017-05-23 20:52:3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삼성화재 ‘NEW엄마맘에쏙드는’
누구에게나 적용되는 범용 금융상품의 혜택은 평범할 수밖에 없다. 반면 특정 집단에 집중하면 그만큼 서비스가 특별해질 수 있다. 이 때문에 금융사들은 특정 집단을 위한 맞춤형 상품을 고민한다. 고객 모집에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받는 이들은 자신들에게 필요한 혜택을 더 많이 누릴 수 있다. 예를 들어 임신 중이거나 출산한 임산부나 만 19세 이하 아이·청소년만을 위한 금융상품은 꾸준히 관심을 받는다. 늘어나는 ‘1인 가구’를 겨냥한 상품들도 최근 고객들 사이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은행 주거래고객이나 특정 항공사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에 집중한 서비스도 있다. 금융소비자들의 눈길을 끄는 다양한 금융상품들을 소개한다.


삼성화재의 자녀보험 ‘NEW엄마맘에쏙드는’은 다양한 임신출산 관련 질환을 보장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015년 5월 출시 이후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을 통해 지속적으로 신담보를 선보여 왔다.

이 보험은 업계 최초로 임신과 출산 관련 질환을 보장하는 ‘실손입원의료비’ 담보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통상적인 분만을 제외하고 유산, 입덧, 임신성 당뇨, 자궁경관 무력증, 조기진통 등으로 입원 시 1000만원 한도로 입원비의 80%까지 보장한다. 또 많은 산모들이 걱정하는 임신중독증은 최초 1회에 한해 진단비를 보장한다.


모델들이 삼성화재 자녀보험 ‘NEW엄마맘에쏙드는’을 소개하고 있다. 이 보험은 다양한 임신출산 관련 질환과 아이의 각종 질병, 사고 등을 폭넓게 보장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화재 제공
출산연령 고령화로 인해 증가하고 있는 태아의 선천성 이상을 보장하기 위한 담보도 풍부하게 도입해 각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인 점도 높이 평가받고 있다. 이는 정부의 출산장려 정책에도 부응하는 것으로 보험의 공공성을 높였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 후천적 질병뿐만 아니라 아이가 선천적 질병으로 장애를 입은 경우까지 10년간 양육자금을 지원한다. 시각, 청각, 언어장애 등 12가지의 신체적 장애뿐만 아니라 지적장애 등 3가지의 정신적 장애를 추가로 보장한다.

청소년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각종 장애도 보장한다. 소아청소년 정신 및 행동장애로 입원 시 입원비를 최대 30만원까지 지원한다.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성조숙증 진단비 담보도 갖췄다. 상해사고로 인해 장애를 진단받았을 때 생활비를 10년간 지원하는 ‘상해 4대 장애 생활자금’ 담보와 상해사고로 얼굴 부위에 생긴 흉터를 제거하는 성형수술을 지원하는 ‘안면부 상해흉터 복원 수술비’ 담보도 타사와 차별화되는 담보영역이다.

기존 어린이 보험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치아보존치료 등 실질적 보장 혜택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유치 또는 영구치의 충치 등으로 인한 치료를 보장하는 ‘치아보존치료지원금’과 세균성 감염으로 인한 중증 뇌수막염 등을 보장하는 ‘중증세균성수막염진단비’를 보장해 준다. 또 암 진단, 수술, 입원, 항암 방사선 약물 치료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암 보장까지 가능하다. 특히, 암 입원일당의 경우 입원 1일째부터 바로 보장한다.

산모를 위한 차별화된 부가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출산용품 지원, 포토북 제작, 문화체험 중 원하는 서비스를 1회에 한해 제공받을 수 있다.

신동주·이진경·조병욱·염유섭·김라윤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