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남녀노소 모두의 취향 저격한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

입력 : 2017-06-26 11:17:54 수정 : 2017-06-26 11:17:5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현대인들은 가족 구성원 개개인의 취미와 취향을 중시 여긴다. 일례로 골프가 취미인 남편, 특색있는 주방을 선호하는 아내, 캠핑장이나 놀이공원을 좋아하는 아이들까지. 각양각색의 취향에 맞춘 단지 어디 없을까. 최근 내 집 마련을 계획하는 이들은 가족 모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주거지에 높은 관심을 보인다.

이는 주택시장이 실수요 위주로 재편되는 현상과 일맥상통한다. 이에 최근 분양시장에서는 여심뿐 아니라 남심까지 저격하는 실용적인 내부설계, 다양한 커뮤니티시설 등에 중점을 둔다.

이런 가운데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일대에 남녀노소 모두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단지로 불리는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가 분양 중이다. 단지는 특별한 커뮤니티시설을 토대로 남성수요자, 여성수요자 모두에게 매력이 어필되고 있다.

우선 ‘ㄷ’자형 대면형 주방(일부세대)으로 설계해 넓은 개방감과 우수한 통풍뿐만 아니라 가족과의 소통이 자유로운 공간으로 마련했다. 복도 팬트리, 드레스룸(일부세대) 등을 통해 수납공간을 극대화 했으며, 저층부 3개층에는 오픈 발코니를 설치해 다양한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여기에 스마트 홈 시스템도 적용돼 언제 어디에서든 스마트 기기 하나로 집안 에너지를 관리할 수 있고, 단열 및 차음 기술도 적용된다. 모서리 부분까지 끊김 없는 단열라인과 열교 설계를 적용해 결로 발생을 최소화했다. 또 이중창으로 설계함으로써 외부의 소음 및 냉기를 차단할 수 있어 만족도 높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내 발생하는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보안에 중점을 뒀다. 녹화시스템을 갖춘 고화질 CCTV 설치한다. CCTV는 관리사무실과 경비실에서 실시간 감시 및 녹화가 되며, 이를 통해 365일 24시간 내내 입주민의 안전을 지킬 수 있다. 더불어 무인경비 시스템을 적용한다. 세대 내 스마트 홈 시스템과 연동해 방문자 영상확인이 가능하다. 외출 시 방범기능 설정으로 내부 침입 상황이 경비실에 자동으로 통보된다.

단지의 커뮤니티시설 역시 빼 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실내외 운동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스포츠파크’에서는 실내외 수영장과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스피닝, 필라테스, 요가, 당구, 탁구 등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운동실 및 대형사우나, 샤워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 서울 남산도서관 2배 크기로 지어지는 ‘라이브러리파크’에는 대형도서관과 호수를 연계한 수변데크가 제공된다. 독서 후 호수 주변을 거닐며 여유를 즐길 수 있고 이 외에도 포레스트파크, 피크닉파크, 에코파크, 칠드런파크 등 6개의 테마파크가 조성됨으로써 아이들과 함께 자연 속에서 여가를 보낼 수 있다.

특히 남사 오토 캠핑장이 가까이 있어 손 쉽게 캠핑을 즐길 수 있고, 750m 길이의 대형 스트리트몰도 가까워 쇼핑의 편의성을 높인다.

가장 큰 메리트로는 합리적인 분양가다.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는 3.3㎡당 평균 분양가 790만원대로 수도권에서 보기 힘든 저렴한 분양가를 제시했다. 이는 인접한 동탄2신도시 평균 전셋값 수준이며 여기에 서울~세종고속도로(예정)와도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 타지역으로 이동하기 편리해질 전망이다. 나날이 미래가치가 높아지는 단지로써 현재 계약도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 규모는 지하 2층~지상 29층, 67개동, 전용면적 44~103㎡, 총 6,800가구이다. 매머드급 대단지로 지어질 예정이며, 금회 6,725가구가 일반공급 됐다.

분양상담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 29-1에 위치한 동탄 홍보관에서 받을 수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