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음악감독 개미, 佛 여행기 담은 '더 패키지' OST 스페셜 앨범 발매

입력 : 2017-11-17 13:20:57 수정 : 2017-11-17 14:30:3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다양한 인물들의 8박 10일 프랑스 여행기를 담은 JTBC의 금토드라마 ‘더 패키지 OST’의 전 수록곡이 담긴 스페셜 앨범이 17일 낮 12시에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패키지여행’이라는 색다른 소재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은 드라마 ‘더 패키지’는 국내 최정상 가수들의 참여로 눈과 귀를 모두 사로잡은 바 있다. 

화제의 드라마 ‘태양의 후예’와 ‘구르미 그린 달빛’ 등 다수의 OST 히트작을 만들었던 음악감독 '개미(강동윤)'의 지휘로 만들어져 더욱 다양한 색채의 트랙들을 접할 수 있다.

이번 스페셜 앨범에서는 남녀 주인공의 사랑이 시작될 때의 설렘 가득한 기분을 펑키사운드로 표현한 B1A4의 ‘You are my baby’, 아름다운 여행을 서정적인 멜로디로 표현한 디에이드의 ‘Unreal’, 운명처럼 다가온 사랑을 블루스 풍 발라드로 그려낸 존박의 ‘운명처럼’이 수록되어 있다. 

이어 그룹 갓세븐의 JB와 잭슨이 부른 설렘 가득한 사랑노래 ‘U&I’와 달달한 보이스로 귀와 마음을 사로잡는 윤딴딴과 은하의 ‘오늘따라 예쁘다’, 딘딘의 신나는 랩과 김나영의 매력 넘치는 음색이 함께한 ‘THE PACKAGE’까지 드라마와 함께 시청자들을 울고 웃게 했던 OST를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중국의 인기가수 조슈아 진과 존박의 '운명처럼'을 작업한 음악감독 '개미'가 함께 작업한 리메이크 콜라보곡까지 함께 공개된다.

또 디지털 싱글로 공개되지 않았던 연주곡들과 독일 만하임 소년 합창단의 합창곡까지 스페셜 앨범에 수록되어 감동을 더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영상음악들은 음악감독 ‘개미’의 진두지휘아래 이건영, 이성구, 박정환, 이규옥, 오우 크리에이터 그룹 등 국내 최고의 영상음악 작곡팀이 참여한 곡이며 프랑스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였던 만큼 여타 드라마 음악들과는 다른 유럽 감성의 다채로운 곡들을 만나볼 수 있다.

JTBC의 드라마 ‘더패키지’는 각기 다른 이유로 패키지여행을 선택한 사람들이 관계를 맺게 되면서 벌어지는 사건과 소통의 여정을 그려 나갈 여행 드라마로‘추노’, ‘7급 공무원’, 영화 ‘해적’ 등 히트작 메이커 천성일 작가의 드라마 복귀작이다.

드라마 ‘직장의 신’, ‘가족끼리 왜 이래’의 전창근 PD가 여행의 감성을 따뜻하고 아름답게 불어넣는다. 

한편 실력파 가수들의 참여로 화제가 된 JTBC 드라마 ‘더 패키지’의 스페셜 앨범은 이날 음원이 공개됐으며 오는 20일에는 드라마의 MD가 포함된 오프라인 CD앨범이 발매될 예정이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