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김병원 농협 회장, 국제협동조합연맹(ICA) 글로벌이사 피선

입력 : 2017-11-18 03:00:00 수정 : 2017-11-18 03:00: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국제협동조합연맹(ICA) 총회서 '농업가치 헌법 반영 1천만명 서명 운동' 동참 호소
17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된 국제협동조합연맹(ICA) 총회에서 농협중앙회 김병원 회장이 세계 농업협동조합을 대표하는 ICA 글로벌 이사로 선출되어 취임소감을 밝히고 있다.
사진=농협제공
농협중앙회 김병원 회장은 17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된 국제협동조합연맹(이하 ICA) 총회에서 농업의 공익적 기능이 헌법에 반영되어야 하는 필요성을 설명했다.

이날 모니크 르룩 ICA 회장도 '농업가치 헌법반영 1천만명 서명운동'의 취지에 공감하며, 적극 지지하겠다고 약속했고, 이후 총회 현장에서는 ICA 회원들의 서명 참여가 이어졌다.

17일 말레이시아 쿠알룸푸르에서 개최된 국제협동조합연맹(ICA) 총회에서 모니크 르룩 ICA 회장(사진 왼쪽)이 농업가치 헌법 반영 1천만명 서명 운동의 취지에 공감하며 적극 지지를 약속하고 서명 후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사진 오른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김병원 회장은 이날 열린 ICA 총회에서 세계 농업협동조합을 대표하는 글로벌 이사로 선출되었으며, 앞으로 국제사회에서 농업인 권익과 농업협동조합의 입장을 대변하는 활동을 펼치게 된다.

김병원 회장은 “전 세계 협동조합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는 농업협동조합의 대표로서 큰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하며, “국제사회에서 협동조합의 가치를 실현하고 협동조합 공동의 이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소감을 밝혔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