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낙연 국무총리, 농축산물 수급 및 동향 점검

입력 : 2017-11-19 15:22:35 수정 : 2017-11-19 15:22:3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농협하나로마트 방문
이낙연 국무총리(사진 왼쪽 두번째)와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사진 왼쪽)이 매장을 순람하며, 소비부진으로 어려움에 처한 대봉감 농가를 위한 소비촉진과 수급안정 대책방안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있다. 사진=농협 제공
19일, 하나로마트 양재점 방문해 농축산물 수급 동향과 소비자물가 점검


우리 농축산물 유통에 최선을 다해 농민은 물론 국민 경제에 기여 당부

이낙연 국무총리는 19일, 농협(회장 김병원)하나로마트 서울시 서초구 양재점을 방문해 농축산물 수급 및 가격동향을 점검하고, 주말을 맞아 매장을 찾은 국민들과 소비자 물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날 이낙연 국무총리와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함께 매장을 순람하며 겨울철 농축산물에 대한 사전적인 수급동향을 파악하고, 김장철을 앞두고 무ㆍ배추와 양념채소 등 전반적인 생활물가 안정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낙연 국무총리(사진 왼쪽 두번째)와 김병원 회장(사진 왼쪽)이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김장 준비에 나선 시민들과 소비자물가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우리농산물 애용을 부탁드리고 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농협은 산지와 소비지를 아우르며 우리 농축산물 수급과 가격 안정에 기여하는바가 크다”며, “최근 대봉감 등 소비부진으로 어려움에 처한 우리 농민을 위해 더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농협의 최우선적인 역할인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묵묵히 땀 흘리며 소중한 우리 농산물을 생산하는 농민들이 어려움 없도록, 우리농산물 판매와 소비촉진에 전심전력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이낙연 국무총리와 김병원 회장 등 농협 임직원이 농축산물 수급 및 가격동향 현장점검 회의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농협 제공
한편, 농협은 전년대비 생산량이 증가해 가격하락과 소비부진으로 어려움에 처한 대봉감 농가를 위해 수급안정 대책에 나선다. ▲전 유통매장에서 사은행사를 통해 1천톤 가량을 우선 소진하고, ▲가공용 감말랭이 상품화 비용지원, ▲푸드뱅크를 통해 사회복지 시설에 5kg 10만 박스 기증, ▲후숙 진행 대봉시 산지 격리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