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수능 만점’ 의대생, 건물 옥상서 여친 살해…“헤어지자 해서”

입력 : 2024-05-08 00:10:00 수정 : 2024-05-08 01:20:1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투신 소동’ 옥상서 여성 시신 발견
20대 남성 살인혐의 구속영장 신청
20대 여성 시신이 발견된 서울 서초구의 한 건물 옥상. KBS 보도화면 갈무리

 

서울 강남역 인근 건물 옥상에서 20대 여성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20대 남성은 수능 만점을 받은 의대 재학생인 것으로 파악됐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7일 오후 살인 혐의로 20대 남성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A씨는 전날 오후 5시쯤 서초구 서초동 강남역 인근 건물 옥상에서 여자친구 B씨에게 흉기를 여러 차례 휘둘러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서울 소재 유명 의대에 재학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또 과거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만점을 받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당초 경찰은 한 남성이 건물 옥상에서 투신하려 한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해 A씨를 구조했다. 그러나 A씨가 “약이 든 가방을 옥상에 두고 왔다”는 진술을 토대로 현장을 다시 살피는 과정에서 흉기에 찔려 숨진 B씨 시신을 발견, A씨를 긴급 체포했다.

 

A씨는 범행 2시간 전 경기도 화성시 동탄동 한 대형마트에서 흉기를 미리 구매한 뒤 B씨를 불러내는 등 미리 범행을 준비한 정황도 드러났다.

 

경찰 진술 과정에서 A씨는 “헤어지자는 말에 범행을 저질렀다”며 혐의를 시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자세한 범행 경위를 조사하는 한편 B씨의 정확한 사인 파악을 위해 8일 부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수연 기자 sooya@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여자)이이들 미연 '순백의 여신'
  • 전소니 '따뜻한 미소'
  • 천우희 '매력적인 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