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K-water, 소통하고 공감하는 ‘물과 사람 이야기’ 출판

입력 : 2015-12-02 15:20:31 수정 : 2015-12-02 15:20:3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K-water와 국민물교육협의회가 2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정부, 학계 관계자와 시민단체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하는 「국민물교육 포럼」을 개최했다. 최계운 K-water 사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K-water(사장 최계운)와 국민물교육협의회(위원장 이정수)가 2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정부, 학계 관계자와 시민단체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하는 「국민물교육 포럼」을 개최했다.

국민물교육 포럼은 소통하고 공감하는 물사용 설명서인 ‘물과 사람 이야기’출판기념회와, ‘기후변화·가뭄·물 수요관리’를 주제로 한 발표와 종합토론으로 진행되었다.

국민물교육협의회는 소비자·환경단체, 연구소, 학계, 언론, K-water가 함께 참여하여 물 교육 내용과 방향 등을 논의하고 있는 물교육협의체로, 국민들에게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합리적 물 소비 문화 정착을 위한 물 사랑 캠페인, 시민 물 교육 및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

“물과 사람 이야기” 는 무의식적으로 사용해 온 물 사용설명서로서 물을 통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국민 물 교육 교재이다. 총 3부 10장으로 구성된 이 책의 1부는‘물을 둘러싼 환경’을 주제로 인간의 생존을 위한 물과 환경과의 관계, 2부는 생활속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물의 모습을 기술한‘물과 사람’, 3부‘우리가 사용하는 물’에서는 수돗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건강한 물의 가치, 그리고 합리적인 물 사용에 관한 내용이다.

이 책은 K-water에서 진행하는 국민 물교육 강사의 학습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며, 교육현장에서 물 교육을 담당하는 과학교사와 시민사회단체 그리고 일반시민들에게도 무료로 배포된다. 국민물교육협의회 사무국 (042-870-7233)

K-water와 국민물교육협의회가 2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정부, 학계 관계자와 시민단체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하는 「국민물교육 포럼」을 개최했다. 최계운 K-water 사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이정수 국민물교육협의회 위원장(왼쪽에서 다섯 번째), 물교육협의회 위원들과 학생들이 출판된 ‘물과 사람 이야기’를 들어 보이고 있다.
제2부 포럼에서는 이상기후로 충남 서부지역 등 전국이 심각한 가뭄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시점에서 이를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물수요관리 방안을 논의했다. 이주헌 중부대 교수의 “기후변화와 가뭄상황”과 최영준 경희대 교수의“가뭄극복을 위한 물 수요관리”에 대한 주제발표가 있었다.

이어진 심층토론에서는 성영애 인천대 교수, 이상현 녹색미래 사무처장 등 6명의 패널이 물관리 현안에 대한 분석과 대응, 합리적인 물사용 방안, 요금정책을 통한 물절약 실천 유도 등 다양한 물 수요 관리방안에 대해 토론하였다.

최계운 K-water 사장은“이번 국민 물교육 포럼을 통해 물을 절약하고 합리적으로 사용하는 실천운동이 널리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K-water도 국내 물 전문 공기업으로서 물 관리 혁신에 매진하여 국민 물복지를 향상하고, 미래세대도 지속가능하게 물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물관리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조여정, 순백 드레스 자태…과감한 어깨라인
  • 조여정, 순백 드레스 자태…과감한 어깨라인
  • 전혜빈 '매력적인 미소'
  • 혜리 '겨울 여신 등장'
  • 권은비 '매력적인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