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외식 스타트업 ‘외식인’, 외식 CEO를 위한 CIA교육 진행

입력 : 2019-10-18 13:34:25 수정 : 2019-10-18 13:34:2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지난 17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슈피겐홀에서 이뤄진 외식인의 교육 참가자들이 교육 종료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외식인 제공

 

품질 관리 서비스 전문 기업 ‘외식인’이 지난 17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슈피겐홀에서 외식 기업 CEO를 대상으로 CIA교육을 진행했다.

 

CIA(CEO Insight Addition)교육은 매 분기마다 외식인 고객사 CEO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교육이며, 외식 CEO가 발전해야 산업이 발전할 수 있다는 취지 아래 지속적으로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 인사이트와 시스템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마지막 4회차 교육인 이번 교육에서는 ‘위기 대응 전략이 필요한 시대’라는 주제로 가맹본부 매출 및 경영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매출을 예측하는 교육과 프랜차이즈 경영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IPO강의, 가맹사업법 및 시행령 개정 등 규제 강화에 따른 가맹본부 대응 전략 수립을 위한 교육 등이 진행됐다.

 

외식인은 이번 강의를 위해 경희대 외식경영학과 최규완 교수, 외식인의 이성희 소장 등 각 분야 전문 강사들을 초청, 교육에 참석한 CEO들에게 질 높은 교육 콘텐츠를 제공했다.

 

외식인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산업의 질적 성장을 위해 외식 기업 대표들이 꼭 알아야 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전문적이고 기업 운영에 도움이 될 콘텐츠 위주로 교육을 구성한 만큼 기업 대표들의 반응이 매우 좋다”고 말했다.

 

한편 ‘외식인’은 지난 2017년에 설립된 외식 스타트업 기업으로 가맹점이 효율적으로 서비스 품질 관리를 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품질관리 시스템(FQMS)’을 개발, 다양한 프랜차이즈 기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프랜차이즈 본사 및 가맹점 구성원들을 위한 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안내하는 사업도 진행 중이다.

 

양봉식 기자 yagbs@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츄 '깜찍한 브이'
  • 츄 '깜찍한 브이'
  • 장원영 '오늘도 예쁨'
  • 한소희 '최강 미모'
  • 수현 '여전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