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24일 신형 그랜저(사진)의 외관을 드라마를 통해 최초로 공개했다. 그랜저는 이날 밤 KBS2 TV에서 방영되는 드라마 ‘도망자 플랜 비(Plan B)’에서 극중 주인공 비(정지훈)와 이나영이 그랜저를 덮고 있는 위장막을 벗겨내 차량에 탑승한 후 적의 포위망을 빠져나가는 장면에서 실제 모습을 드러냈다.
LG 23인치용 고화질 LCD 양산
LG디스플레이는 1초에 240장의 영상을 표현해 잔상 없이 깨끗한 화질을 제공하는 23인치 TV 겸용 모니터용 240㎐ LCD를 세계 최초로 양산한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LCD 업계는 LCD의 응답속도를 개선하기 위해 60㎐인 방송신호보다 2배(120㎐) 또는 4배(240㎐)로 초당 전송 화면을 늘리는 기술을 경쟁적으로 선보여왔지만 23인치 소형 제품에 이 기술이 적용돼 양산되는 것은 처음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화학 국제신용등급 잇따라 상승
LG화학의 국제 신용등급이 잇따라 상승했다. 24일 LG화학에 따르면 세계적인 신용평가사인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는 이날 LG화학의 장기 기업 신용등급을 ‘BBB+’에서 ‘A-’로 상향 조정했다. 국내 화학·정유업계에서 S&P 신용등급이 A-인 곳은 LG화학이 유일하다. 앞서 신용평가사 무디스도 이달 19일 LG화학의 신용등급을 ‘Baa1’에서 2년 만에 ‘A3’로 올렸다.
GM대우 인천·대구서 전기차 전시
GM대우는 24일 인천에서 열린 대한민국 녹색기술 산업대전과 대구에서 시작된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대회 및 전시회에 ‘라세티 프리미어’ 전기차를 전시했다고 밝혔다. 이 차량은 국내 최초의 준중형급 고속 전기차로 지난 9월 공개돼 서울 G20(주요 20개국) 정상회의의 행사 관계자 교통수단으로 활용된 바 있다.
LG유플러스 ‘이어FUN’ 앱 개발
LG유플러스는 최신 음악과 뮤직비디오를 스마트폰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실시간 음악방송인 ‘이어FUN’의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서비스한다고 24일 밝혔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