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동방신기, 日정규앨범에 담은 특별 메시지

입력 : 2011-09-28 11:09:53 수정 : 2011-09-28 11:09:5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동방신기가 일본에서 발매한 새 정규앨범에 팬들에게 전하는 특별한 메시지를 담았다.

동방신기는 28일 일본에서의 새 앨범 ‘톤’(TONE)을 발매했다. 이는 지난 2009년 ‘시크릿 코드’ 이후 2년여만의 정규앨범으로 동방신기가 숨겨놓은(?) 메시지가 담겨있어 눈길을 끈다. 앨범 가사집을 통해 팬들에게 인사말을 전한 것.

앨범을 그냥 보면 메시지를 찾을 수 없다. 하지만 앨범에 동봉된 셀로판지를 가사집에 대면 색깔이 다른 가사가 보이고 그 단어들을 조합하면 하나의 문장이 완성된다. 메시지는 ‘사랑해요. 쭉 옆에 있을게요. 함께 걸어가요’ 등의 내용이다.

먼저 일본 내 팬클럽인 ‘비기스트’ 버전에는 5곡의 가사에서 ‘heart 愛してる いつもありがと これからもwith bigeast ?いていこう 大好きだよ’라는 단어조합이 나온다. ‘사랑해요 항상 고마워요 앞으로도 비기스트와 함께 걸어가요 정말 좋아해요’라는 뜻이다.

CD+DVD버전에는 총 6곡에서 ‘一?にこれからも?いていこう ずっと傍にいるよ こ れからも一?に?いていくよ 愛してる’라는 단어가 추출되고, 이는 ‘함께 앞으로도 걸어가요. 쭉 옆에 있을게요. 앞으로도 함께 걸어가요. 사랑해요’라는 메시지다.

한편 동방신기의 이번 앨범에는 9월초 도쿄돔에서 열린 SM타운을 통해 무대를 처음 공개한 ‘B.U.T’, 지난 1월 발매한 ‘Why?(Keep Your Head Down)’, 지난 7월 발매한 싱글에 수록된 ‘Super Star’, ‘I don't know’ 등 13곡이 수록됐다.

정병근 기자 bkma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조여정, 순백 드레스 자태…과감한 어깨라인
  • 조여정, 순백 드레스 자태…과감한 어깨라인
  • 전혜빈 '매력적인 미소'
  • 혜리 '겨울 여신 등장'
  • 권은비 '매력적인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