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고려은단연구소-고려대 연구팀, 봉독 탈모방지 기능 입증…특허 등록, 안전성 시험 완료

입력 : 2017-07-17 16:35:48 수정 : 2017-07-17 21:53:1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건강기능식품 전문제조기업 고려은단(주)은 봉독(꿀벌의 산란관에서 나오는 독액)을 이용한 탈모 방지효과 제품을 개발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14년부터 봉독의 탈모방지 개선 효과에 대해 연구해 온 고려은단연구소와 고려대 분자미생물화학연구팀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양모제효력평가시험 가이드라인에 따라 봉독의 탈모방지 기능을 입증하고, 올 상반기 제품화를 위한 기반으로 ‘봉독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발모 촉진 및 탈모방지 조성물’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고려은단-고려대 연구팀은 실험쥐를 대상으로 봉독을 이용해 피부 유래 세포의 증식 촉진 효과를 측정한 결과, 봉독이 생장기 양모 촉진과 퇴행기 탈모방지에 효과가 있음을 밝혀내고 이를 SCI급 국제학술지인 ‘BPB(Biological and Pharmaceutical Bulletin)‘에 게재했다.

고려은단은 봉독 이용 탈모방지제품에 대한 기능성화장품 기준 및 시험법 검증을 진행했고, GLP 기관 켐온에 의뢰해 안전성 시험을 완료했다. 현재는 제품 유통기한 설정을 위한 안정성 시험 진행 중이다.

고려은단 관계자는 “최근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생활 등으로 50~60대 뿐만 아니라 젊은 층도 탈모를 많이 겪으면서 탈모방지제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면서 “인체에 부작용이 없는 천연물질을 이용한 자사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조여정, 순백 드레스 자태…과감한 어깨라인
  • 조여정, 순백 드레스 자태…과감한 어깨라인
  • 전혜빈 '매력적인 미소'
  • 혜리 '겨울 여신 등장'
  • 권은비 '매력적인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