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가 바뀌면서 저마다 올해 이루고 싶은 계획들을 새롭게 세운다. 자기 계발을 위해 외국어 공부와 다이어트를 다짐하고, 금연 등의 목표를 세우기도 한다.
하지만 작심삼일이라는 말이 있듯이 신년 계획이 성공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익숙한 생활패턴을 깨고 새로운 습관을 익히는 것이 현실적으로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업계는 신년에 세운 목표와 계획을 잘 지킬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해 선보이고 있다.
우선 G마켓은 새해를 맞아 자기 개발 목표를 세운 이들을 위해 수험서와 영어 회화 패키지를 할인해 선보인다. 먼저 자격증 따기에 도전하는 이들을 위해 14일까지 ‘에듀윌 브랜드위크’를 실시한다.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한국사 등 인기 자격증 종목의 수험서를 비롯해 공무원 시험 교재와 조리 기능사 등 전문 자격증도 만나볼 수 있다. 전 제품 스마일배송을 실시하며 할인쿠폰과 사은품도 다양하게 제공한다.
잦은 해외 여행이나 출장 등으로 영어 회화 배우기에 나선 이들을 위한 ‘스피킹맥스’ 신년 특가 판매도 오는 31까지 진행한다. ‘스피킹맥스’는 LA, 뉴욕, 영국, 호주 등 전 세계 곳곳에서 직접 만난 원어민의 영어를 듣고 따라 말하는 학습법으로 실용영어를 찾는 학습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옥션은 새해 결심의 단골 주제인 다이어트를 실천하려는 이들을 위해 ‘집안에서 뛰어라! 런닝머신’ 프로모션을 제안한다. 예측할 수 없는 한파, 미세먼지 등 집에서도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다이어트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도록 런닝머신, 체중조절용 보충제, 사이클, 근육운동기구 등을 섹션별로 나눠 특가에 소개하고 있다.
G9는 신년을 맞아 '새해다짐 새로고침' 기획전을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한 해를 새롭게 맞이할 때 빼놓을 수 없는 달력과 플래너부터 운동, 외국어 공부, 독서, 재테크, 취미생활 갖기 등의 새해 다짐을 돕는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이진영 이베이코리아 리빙레저실장은 “어학, 다이어리, 피트니스 등 대부분의 결심상품 판매가 새해 첫 주에 급증하는 등 많은 이들이 성공적인 계획 세우기를 위해 신경 쓰는 것 같다”며 “이러한 수요에 맞춰 유통업계에서도 계획을 성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기 때문에 새해 결심을 지키는 데에 꼭 필요한 제품을 선별해 충분히 활용한다면 분명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