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윤 대통령 “제주 제2공항 빠른 속도로 완공”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24-10-15 15:25:54 수정 : 2024-10-15 18:01:2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민생토론회 모두발언서 밝혀
“제주와 소통·정부 지원 박차”
모두발언 원고 없는 깜짝 발언

윤석열 대통령이 제주 제2공항 건설 사업을 원활하고 신속하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15일 오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에서 열린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스물아홉 번째, 세계로 열린 청정한 섬, 글로벌 휴양도시 제주’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모두 발언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윤 대통령은 15일 오후 2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에서 열린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서 이 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은 “제주도민 뿐만아니라 전국적으로도 관심을 많이 갖고 있는 제주 제2공항 건설을 제주도와 긴밀히 협력해 빠른 속도로 완공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2015년 제주 공항 혼잡과 안전 문제로 제2공항 건설이 논의되기 시작됐다”라며 “지난 대선 때도 제2공항 문제를 갖고 토론한 기억이 새롭다”고 전했다.

 

윤 대통령은 “9년 만에 올해 9월 국토교통부가 기본계획을 고시했다”라며 “이번에 제주도가 실시하는 환경영향평가를 비롯해 후속절차 기다리고 있다. 사업이 원활하고 신속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제주도와 적극 소통하면서 정부가 지원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윤 대통령의 제주 제2공항 관련 언급은 의제로 다루지 않았고, 모두 발언 원고에 없던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임성준 기자 jun2580@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차정원 '미소 천사'
  • 차정원 '미소 천사'
  • 박규영 '아름다운 미소'
  • 뉴진스 해린 '시크한 매력'
  • 한소희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