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친환경 청결제 소비자들에게 인기 높아

입력 : 2013-02-18 16:11:02 수정 : 2013-02-18 16:11:0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몇 해 전 신종플루로 급 부상하게 된 아이템이 있다. 각종 기관과 업체에서 판촉물로도 많이 사용되었던 이것은 팬시점과 생필품 매장에서도 보기좋은 위치에 진열되는 등 한동안 큰 인기를 누렸다. 손 청결제가 바로 그것.

실제 신종플루 같은 호흡기 전염성 질병에서 손씻기가 얼마나 효과적인지에 대한 결과는 입증되지 않았으나 심리적인 안정효과 만은 분명 했던 것 같다. 신종플루에 대한 효과는 입증되지 않았으나 생활 속에서 사용시 청결감 과 산뜻함을 주었던 것은 분명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일부에서는 에탄올 성분으로 구성된 손 청결제가 오히려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는 이견이 나오기도 했다.

전염병 등의 질병이 아니더라도 개인’청결’에 관한 사안은 또 다른 문제다. 누구나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고 싶어한다 더욱이 환경오염과 전염성 질환이 팽배한 요즘은 개인위생에 관한 개인청결에 관한 사안이 더욱 민감한 시기이기도 하다.

비누는 손 등을 세척하는데 가장 많이 쓰이는 도구다. 하지만 ‘비누’가 전신을 세정하는 일은 점점 줄어들고 있다. 머리는 ‘샴푸’, 손은 ‘손 세정제’, 얼굴은 ‘클렌징 폼’, 몸은 ‘바디 클렌져’ 등으로 세정 용품 들은 세분화 되고 기능화 되고 있다.

‘여성청결제’의 사용은 이 같은 조류에서 더욱 중요성을 띈다. 체외로 노출되는 부위 중 가장 민감하게 신경 써야 하는 부위임과 동시에 세균의 증식도 가장 활발한 생식기 부위는 때문에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 그러나 폼 클렌징의 종류만 해도 수십가지가 넘어가는 것과는 별개로 ‘여성청결’ ,또는 ‘남성청결’에 관한 세정제는 가짓수가 그렇게 많지 않다.

어찌보면 가장 중요한 그리고 가장 전문화 되어야 할 ‘그곳’세정에 관한 제품이 다양하지 못한것은 다소 의외다. 그만큼 노출되지 않는 부분에 대한 관심이 미비하고 상대적 중요성이 정도가 낮기 때문이겠다.

나우스토어(www.nowstore.co.kr)는 ‘그곳’의 청결을 위한 특화된 제품을 선보이는 대표적 쇼핑몰 이다. 나우스토어 에서는 여성청결제 뿐 아니라 남성청결제 또한 선보이고 있으며 여성청결제의 경우 최적의 PH밸런스를 유지함과 동시에 건조증, 가려움증을 예방하고, 불쾌한 냄새를 제거한다. 또한 사해의 천연성분으로 제조되어 인체에 무해 하다.

메이케어 청결제는 이스라엘 사해의 천연성분으로 제도되어 파라벤, 인공색소, 형광물질, 벤조페놀,동물성 오일 등을 사용 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며 무자극 제품을 실현했다.

나우스토어 에서는 청결제 이외에도 속눈썹 영양제, 펄크림, 모발전용 클렌저, 드라이샴푸 등도 시판 중으로 소비자의 폭넓은 소비를 돕고 있으며 상품공급처와 일정기간 행사상품 판매로 계약을 협의, 최저가로 판매 될 예정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르세라핌 허윤진 '매력적인 눈빛'
  • 르세라핌 허윤진 '매력적인 눈빛'
  • 르세라핌 홍은채 '여신 미소'
  • 김혜수 '천사 미소'
  • 이세영 '하트 여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