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 예술종합평생교육원이 2013학년도 2학기 미용학 학사학위과정 특별반을 모집 중이다.
직장인, 주부 등 바쁜 성인들을 위한 학위과정으로 주 1일 학교에 등교하며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많은 성인들이 미용학전공 학사과정을 통해 학위를 취득하는 사례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들 외에도 최근에는 사이버대나 방통대를 재학하다 중퇴하고 학사학위과정으로 편입하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서경대 예술종합평생교육원 장월상 부원장은 “대학진학을 미처 하지 못한 2030 직장인들이 학사학위과정으로 진학하는 사례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평생교육원에서 실무중심 전문교육을 받고 학위취득과 직장생활을 병행하는 사회적 풍토가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서경대 예술종합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입학 지원자들을 분석해보면 고등학교를 막 졸업한 학생들이 대부분을 차지하지만, 검정고시 합격자 및 적성에 맞지 않는 학과를 과감하게 포기한 대학중퇴자들을 비롯 졸업 후에도 본인의 적성에 맞는 업종을 찾지 못하거나, 취업대란을 극복하기 위한 4년제 대학 졸업자들도 적지 않다"고 전했다.
한편 서경대 예술종합평생교육원 입학지원은 학교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8월 중 마감된다.
연예뉴스팀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