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건강 단신] 힘찬병원, 모바일 웹 구축… 자가진단 가능 외

입력 : 2012-01-15 18:13:00 수정 : 2012-01-15 18:13: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모바일 웹 구축… 자가진단 가능

관절전문 힘찬병원(이수찬 대표원장)이 최근 스마트폰 사용자가 급증함에 따라 인터넷에 제공되는 정보를 스마트폰에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웹사이트(http://m.himchanhospital.com·사진)를 구축했다. 모바일 웹에는 힘찬병원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는 ▲병원소개 ▲분원소개 ▲의료진 ▲진료시간표 ▲예약안내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초기화면을 구성했다.

‘자가진단 서비스’도 모바일 웹에서 동시에 제공된다. 자가진단 서비스는 무릎, 어깨, 발 등 주요 관절 부위의 증상을 간단하게 진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식약청 ‘우수동물실험시설’ 지정

서울대병원 의생명연구원(원장 김동규)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인증하는 ‘우수동물실험시설’로 지정됐다. 식약청은 실험동물의 적절한 사용과 관리에 충분한 인력, 시설을 갖추고, 운영상태가 우수한 시설에 한해 엄격한 실사를 거쳐 ‘우수동물실험시설’을 인증해주고 있다.

간·신장이식 수술건수 세계 최다

서울아산병원은 지난 한 해 동안 간이식과 생체 신장이식이 각각 403건, 202건으로 단일 병원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술건수를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병원에 따르면 간 이식의 경우 같은 기간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이 한 곳이 미국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대학(UCLA) 부속병원으로 서울아산병원의 절반 수준인 200건에 그쳤다. 서울아산병원의 간이식 수술 성공률은 97%로 매우 높았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빌리 츠키 '과즙미 폭발'
  • 빌리 츠키 '과즙미 폭발'
  • 임지연 '시크한 가을 여신'
  • 있지 유나 '최강 미모'
  • 있지 예지 '섹시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