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버지의 금연을 위해 전자담배를 선물한 딸 J양(18) 아버지의 건강과 가족의 건강을 위해 큰마음 먹고 구입하여 선물로 드렸다고 한다. 아버지는 금연에 성공할 수 있을까?
#2. 올해 아내가 임신해 금연을 결심한 회사원 P씨(37) 평소 자주 접하였던 전자담배를 구입하여 금연에 돌입하였다. 아내를 위해 태어날 아기를 위해 금연을 꼭 해야 한다고 하는데 가능할까?
시중에 유통되는 대부분의 전자담배들은 니코틴을 함유하고 있어서 금연용품이라기 보다는 담배 대체 용품이다. 니코틴이 포함된 전자담배는 기존 담배보다 담배 피우는 양을 가늠해지기 힘들어 더 많이 피우게 되는 경우가 많으며, 이에 따라 니코틴 중독이 심해져 담배 끊기가 더 어려워 지게 된다.
2003년 중국에서 개발된 전자담배는 2007년부터 국내에 수입되기 시작하였으며, 그 수입 금액은 2008년 약 20억 원 가량이다. 수입양도 날로 증가해 2008년에 비해 현재는 3배 이상으로 급증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노킹데이스 관계자는 “전자담배가 신속하게 확산된 이유는 전자담배 회사측이 ‘안전한 담배’, ‘금연에 도움이 된다’는 식으로 잘못 인식시킨 마케팅의 힘”이라며 “회사 측이 주장하는 금연보조제라는 근거는 식약청 허가 사항이긴 하지만, 식약청은 전자담배가 금연 성공률을 높인다고 인정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혼란만 가중시키고 있는 전자담배가 점차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제약회사 최초로 의약외품 승인을 받은 전자담배가 아닌 제대로 된 전자식 금연 보조제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리얼커머스 쇼핑업체 싹(대표 윤인성, www.sark.co.kr)에서 판매중인 노킹데이스는 신개념 전자식 금연보조제이며, ISO9001 인증 KFDA 인증 등을 거친 제품으로 일반 전자담배에 포함된 유해 발암물질, 니코틴, 타르, 포름알데히드 등이 일체 포함되어 있지 않은 제품이며, 대부분의 전자담배가 중국산인 것에 비해 국내산제품이며 국내 유일의 식약청 승인 1호 제품이다. 또한 금연자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도 함유되어 있다.
노킹데이스는 연초유 농축액을 전자장치를 이용하여 순간적으로 수증기로 기화시켜 담배 피우는 기분 그대로 천천히 길게 흡입함으로써 자연스럽게 흡연욕구 및 금단증상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며, 유해물질과 냄새가 나지 않아 집안에서 가족이 함께 있을 때나 사무실 공공장소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논란이 많은 전자담배 보다는 믿을 수 있는 이수제약에서 만든 제대로 된 금연보조제를 사용하여 확실한 금연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노킹데이스는 리얼커머스 쇼핑업체 싹(www.sark.co.kr) 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문의는 전화 1688-0758으로 하면 된다.
미디어팀 media@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